빼기 힘든 아랫 뱃살, 내장지방 빨리 빼는 법? “음식부터 운동까지 신경써야”
상태바
빼기 힘든 아랫 뱃살, 내장지방 빨리 빼는 법? “음식부터 운동까지 신경써야”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9.1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최근 옷장에서 가을 코트를 꺼내 입어 본 직장인 A씨는 거울을 보고 깜짝 놀랐다. 작년에는 예쁘게 잘 맞았던 코트가 터질 듯이 작아 보였기 때문이다. 원인은 1년 사이 불어난 아랫 뱃살 때문이었다. 결국 A씨는 단기간 복부비만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코트를 다시 옷장에 집어 넣어야만 했다. 

하지만 A씨의 고민은 여기서부터 시작이었다. 헬스장에 등록하고 아무리 뱃살 빨리 빼는 운동과 음식을 먹어도 뱃살이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분명 2주에 5kg 이상 체중 감량에도 성공했는데, 허리 둘레는 그대로인 것이 이해가 가지 않았다. 단기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했지만 지난해 비싼 코트를 큰맘 먹고 샀던 기억나 괴롭기만 했다. 

A씨처럼 뱃살과 같은 복부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도중에 포기하곤 한다. 다른 부위에 비해 뱃살은 빼기 힘든 부위로 알려져 있기 때문. 특히 살이 찔 때는 배부터 찌는데, 살이 빠질 때는 얼굴과 가슴부터 빠진다는 것도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것 중 하나이다.

따라서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단기 다이어트 방법보다 혹독한 노력이 필요하다. 복부의 근육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은 물론, 엄격한 다이어트 식단 조절도 필수다. 전체적으로 살이 빠지면 그제서야 복부비만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직장생활과 스트레스 등 여러가지 이유로 식단 조절을 하기 어렵다면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 A씨는 “업무 특성상 저녁이나 점심에 외식 약속이 많은데, 식사를 안 할 수도 없고 정말 고민이다”며 한숨을 쉬었다. 때문에 최근 식단 조절을 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식욕억제제와 다이어트 보조제, 식품 등의 도움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앤뷰티 다이어트는 와일드 망고 종자 추출물이 들어있어 식욕을 억제해주며, 지방분해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천연식품으로 만들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굶지 않고도 체중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므로 영양실조, 탈모, 우울증 등 각종 부작용으로부터 자유롭다.

앤뷰티다이어트 관계자는 “바쁜 직장인들은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고 식이조절도 어려워 난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효과좋은 다이어트 보조제와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면 보다 쉽게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