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아비드 미디어센트럴 용 스토어넥스트’ 발표
상태바
퀀텀, ‘아비드 미디어센트럴 용 스토어넥스트’ 발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9.1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괄적인 콘텐츠 워크플로우 관리 가능한 단일 인터페이스 지원

[CCTV뉴스=이승윤 기자] 퀀텀은 디지털 미디어 제작 및 공급 업체인 아비드(Avid)의 영상 관리 솔루션인 ‘아비드 미디어센트럴 자산 관리(Avid® MediaCentral Asset Management)’와 퀀텀의 대용량 데이터 아카이빙 스토리지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StorNext)’을 통합시켰다고 11일 밝혔다.

‘아비드 미디어센트럴 용 스토어넥스트’는 콘텐츠 증가, 해상도 향상, 다양화되는 콘텐츠 배포 방식 등 변화되고 있는 제작 환경에 맞춰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비드 미디어센트럴(Avid MediaCentral) 고객들은 스토어넥스트 아카이브 기능을 활용하여 비용효율적으로 콘텐츠를 저장, 보호하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아비드 미디어센트럴 용 스토어넥스트 구성도 출처 퀀텀

아비드 미디어센트럴(Avid MediaCentral)의 강력한 아카이브 인프라를 활용하고 있는 고객들은 이제 아비드 미디어센트럴(Avid MediaCentral) 아카이브에 퀀텀 스토어넥스트 아카이브 어플라이언스 및 퀀텀의 스칼라(Scalar) 테이프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수 있다. 아비드 미디어센트럴(Avid MediaCentral) 사용자들은 스토어넥스트를 사용하여 모든 아카이브 데이터를 퀀텀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가 포함된 단일 인프라에 통합할 수 있다.

퀀텀 아카이브 인프라는 기업들이 액티브 콘텐츠에 대한 신속한 액세스, 비활성 콘텐츠에 대해서는 저비용 아카이브 스토리지에 저장하면서 가치 있는 콘텐츠를 보유할 수 있도록 해주며, 모든 미디어 유형을 지원하는 탁월한 유연성과 데이터 안전성을 제공한다. 퀀텀 아카이브 인프라는 요구사항의 변화 또는 스토리지 기술의 변화에 따라 최신 제작 시스템 및 아카이브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뛰어난 유연성 및 연결성을 제공한다.

포괄적인 콘텐츠 워크플로우 관리가 가능한 단일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아비드 미디어센트럴(Avid MediaCentral)은 모든 아카이브 콘텐츠에 대한 통합 관리자 뷰를 제공한다. 또한 ‘아비드 미디어센트럴 용 스토어넥스트’ 사용자들은 테이프 스토리지까지 연결하여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아비드 사용자들은 ‘스토어넥스트 커넥터’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미디어 지원 및 연결 옵션을 활용하거나, 아비드 및 아비드 리셀러를 통한 구매가 가능하다.

강력한 정책 기반 데이터 이동을 지원하는 ‘통합 인텔리전스’ 제공

퀀텀의 통합 스토어넥스트 기술은 액티브 디스크부터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 오브젝트 스토리지, 클라우드를 포함한 폭넓은 아카이브 스토리지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정책 기반 데이터 이동을 지원한다. 미디어센트럴(MediaCentral)은 스토어넥스트 웹서비스 API(Webservices API)를 연동시켜 통합 인텔리전스에 액세스하여 데이터 이동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통합 버저닝(versioning: 일정 기간 동안 수정되기 전의 파일을 보관) 및 LTFS(Linear Tape File System: 선형 테이프 파일 시스템) 등의 개방형 표준 내보내기(export) 기능을 제공한다.

퀀텀의 기술 제휴 담당 디렉터인 애니크 스노워트(Anniek Snauwaert) ”아비드 미디어센트럴(Avid MediaCentral)과 퀀텀 스토어넥스트 아카이브 어플라이언스 및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를 통합함으로써 비용절감은 물론, 생산성,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미디어 워크플로우 구현이 가능해진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