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O, 전자상거래 질적 상승 위한 플랫폼 선보여
상태바
TIPO, 전자상거래 질적 상승 위한 플랫폼 선보여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8.3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쇄형 공급 체인사이클' 기능으로 거래 참여자들이 직면하는 문제 해결 가능

[CCTV뉴스=김지윤 기자] 시간이 흐를수록 전자상거래는 점점 더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전자소매 매출이 오는 2021년 지금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는 통계가 나와 있다. 이런 상황에 새로운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필요하다. TIPO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전자상거래 시장을 대비해 전자상거래의 질적 상승을 위한 플랫폼을 선보였다.

블록체인기술로 구동되는 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거래를 질적으로 올릴 수 있는 만큼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만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폐쇄형 공급 체인사이클'이다.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4가지 역할(상인, 제휴판매, 선적인, 구매자)을 포함하는 상인, 제휴판매, 선적인, 구매자 등 역할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목표를 갖는다.

대표적으로 ▲상인들이 부담하는 부스임대, 마케팅 및 거래비용 등 추가비용(상인) ▲초기자본 및 창고의 한계(제휴판매) ▲거짓주문(선적인) ▲제품 원산지 및 가격비교(구매자)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이와 함께 전자상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이 갖고 있는 공통적인 문제인 시장 정보 부족 문제의 해결을 도울 수 있다. 또 구매 및 판매에만 국한되지 않도록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기능의 최대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다.

TIPO는 사용자들에게 시장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상거래플랫폼으로 TIPO의 공유데이터스토리지는 시장추세권장사항, 제안 등을 제공하기 위해 생성됐다. 실시간시장데이터 및 고객목록은 효과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된다.

광고주는 마케팅전략의 잠재적인 목표를 결정하고 TIPO가 제공하는 적절하고 검증된 정보를 바탕으로 발행인을 선택할 수 있다. 판매제휴사 및 공동작업자 역시 데이터스토리지를 활용해 추세와 제품시즌을 파악하고 추후 구매를 위해 상인들에게 연락을 취한다. 동시에 TIPO는 추가거래 및 수수료를 청구하지 않는다는 점이 주요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는 최상의 조건과 상호이익이 되는 가격으로 거래를 할 수 있다.

이밖에도 TIPO의 특징은 모든 사용자가 다중역할이해관계자(Multi Role Stakeholder)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생태계에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