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P20 시리즈, 전 세계 시장서 순항 중
상태바
화웨이 P20 시리즈, 전 세계 시장서 순항 중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7.0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유럽·아랍에미리트·페루·일본에서 높은 판매 성과

[CCTV뉴스=김지윤 기자] 지난 달 28일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화웨이 P20(HUAWEI P20) 시리즈’의 글로벌 판매 성과를 발표하며, 최신 플래그십 제품의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화웨이 P20(HUAWEI P20)와 화웨이 P20 프로(HUAWEI P20 Pro)는 라이카(Leica)와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개발된 인공지능(AI) 사진 촬영 특화 제품으로, 출시 이후 화웨이 자체 판매기록을 지속 경신하고 있다. 특히 화웨이 P20 프로는 세계 최초로 라이카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해, 스마트폰 카메라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화웨이 P20 시리즈 이미지 (좌) P20 프로, (우) P20

화웨이는 현재 17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전 세계 인구의 3분의 1이 화웨이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중국 시장의 경우, 화웨이 공식 온라인 쇼핑몰 브이몰(Vmall)에서 화웨이 P20와 프로를 출시한 지 단 10초만에 매출 1억 위안을 달성해 화웨이의 혁신적인 하이엔드 세그먼트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입증한 바 있다.

유럽 시장에서의 성장세 또한 주목 할만하다. 중동부 및 북유럽 지역의 경우 출시 4주만에 P20 시리즈 전체 출하량이 10만대를 돌파, 역대 P 시리즈 중 가장 높은 판매 기록을 보였다. 특히 폴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오스트리아에서 화웨이 P20 프로의 판매량은 기존 모델인 화웨이 P10 플러스 대비 17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서유럽 국가에서는 화웨이 P20 프로의 판매량이 기존 모델 대비 약 316% 증가해, 유럽 전역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화웨이의 입지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아랍에미리트의 경우 화웨이 P20 프로 사전 예약을 개시한 지 단 1주만에 P10 플러스 출시 당일 판매량의 3배 이상을 판매해, 해당 국가에서 출시한 P 시리즈 중 가장 성공적인 제품으로 평가 받았으며, 라틴 아메리카 국가 중 처음으로 화웨이 P20 시리즈를 선보인 페루 또한 사전 예약 개시 일주일만에 메이트 10 Pro(Mate 10 Pro)의 사전 예약 기록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앞서 일본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한 화웨이는 자급제 시장에서 선도적인 브랜드 입지를 다짐과 동시에, 일본 3대 통신사와 협력하는 등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는데, 최근 도코모와 au를 통해 각각 화웨이 P20 라이트(HUAWEI P20 lite), 화웨이 P20 프로(HUAWEI P20 Pro)를 출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