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병원에서 여성탈모 치료 시 원인부터 파악한 후 치료 법 찾아야
상태바
탈모병원에서 여성탈모 치료 시 원인부터 파악한 후 치료 법 찾아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6.16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모발이 계속 눌리게 될 경우 탈모가 생길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관심을 모은 적이 있다. 영국의 한 일간 매체에 따르면 헤드폰 또한 장시간 머리에 착용할 시 헤드폰이 머리카락을 앞뒤로 잡아 당겨 모낭을 자극하게 되고 결국에는 모발을 가늘게 만든다고 보도했다. 

일반적으로 모발의 굵기가 가늘어지면 탈모 증상의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데, 실제 오늘날 탈모의 원인은 대부분 후천적 요인의 자극에 있는 만큼 이러한 주장 역시 결코 쉽게넘길 수 없다. 

또한 최근에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실 생활 속에서 겪는 과로나 스트레스, 호르몬 이상 및 급격한 다이어트에 따른 영양불균형과 잦은 헤어스타일의 변화로 인한 두피와 모발의 약화로 인한 탈모 증상을 호소하는 수가 늘고 있기 때문.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은 “다양한 후천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탈모 치료에서는 탈모가 생겨난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는 것이 관건으로 한의원에서는 탈모가 생겨나기 전 시기로 신체 밸런스를 되돌리고 모낭을 강화하는 치료를 우선적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는 단순히 두피 치료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두피 상태를 비롯해 생활습관 교정 및 몸 속에 자리한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 제거에 초점을 맞춘 덕분에 전문 한의사의 처방을 잘 따른다면 부작용의 걱정과 탈모 재발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 또한, 탈모 진행 정도와 환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 뒤 다양한 검사를 토대로 한약을 이용한 치료법을 이어나간다.

탈모치료를 위한 치료법의 선택은 물론, 환자에게 달려 있다. 하지만 탈모가 생겨난 복합적인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이를 해결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임을 기억해야 한다.

장 원장은 “탈모치료의 경우 당장 눈으로 확인되는 일시적인 효과를 기대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탈모 관리법에 의존하기 보다는 허약해진 신체와 탈모 상태에 적합한 치료를 처방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탈모의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한 탈모치료병원이라면 평생주치의제도를 통해 치료가 끝난 후에도 홈케어 및 올바른 사후관리를 통해 2차 탈모의 위험을 낮출 수 있기에 탈모치료법을 결정하기 전에는 필히 해당 병원의 치료프로그램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