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무료수강 교육지원 이벤트 실시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무료수강 교육지원 이벤트 실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6.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인강 수강료 및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면 된다. 본 이벤트는 평소 요양보호사나 요양보호전문가 등에 관심을 갖고 있던 이들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관련 교육기관 학과 또는 국비지원 학원 등을 다니지 않아도 한국장학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해당 교육과정에서는 요양병원의 경영효율성과 홍보마케팅, 고객응대 및 안내, 접수, 수납을 비롯해 요양급여비용, 노인요양병원관리 등 일정수준 업무 이상의 사무능력, 전문성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특히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간병인협회나 요양시설 등 요양보호전문가 구인구직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도움될 수 있는 요양보호 대상자 이해, 기본요양보호기술, 치매요양보호기술 등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아울러 장학지원 이벤트 당첨자는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외에도 노후설계지도사, 실버병원코디네이터, 노인교육지도사 등 총 100종의 자격증 교육과정을 해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 이수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도 무료로 제공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평소 요양병원관리사에 관심을 갖고 있었다면 이번 이벤트를 통해 비용 부담없이 무료수강 기회를 얻어 보길 바란다”라며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노인심리상담사, 실버건강지도사 등의 실버 서비스 분야 자격증을 추가로 학습해 취득한다면 이와 관련된 분야에서 개인의 스펙을 쌓는데 도움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 중인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에는 이력서나 관련 기관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