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CCTV 시장 동향과 트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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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CCTV 시장 동향과 트랜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18.06.14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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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성장세 높지만 로컬브랜드 이동 고려해야

중국의 CCTV설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는 중국의 정치, 경제,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한 보안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은 물론 사회 안전망 구축과 보안 강화를 위한 ‘평안도시(平安城市)’ 프로젝트의 적극 추진에 인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같은 움직임은 1~2선 대도시 뿐만 아니라 3선 이하의 소도시에도 나타나고 있다. 보안 CCTV의 보급이 진행되고 있으며, 공공장소에서 뿐만 아니라 개인 가정에서도 현관이나 실내에 CCTV 보안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중국의 CCTV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점차 로컬브랜드로의 수요 이전이 일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때문에 중국 내 외자 기업의 경우 단일 제품판매가 아닌 토탈 보안 솔루션 제공으로의 포지셔닝 이동도 고민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료제공 : KOTRA]

중국 보안산업 13.5 계획에 따르면 CCTV시장 성장률이 매년 평균 15%에 이르고, 2020년 중국의 CCTV 시장 규모는 1,683억 위안에 달할 전망이다. 세계 시장연구기관인 IHS Markit의 조사 결과에서도 현재 중국의 공공장소 및 개인 영역 등 도처에 이미 1.76억 개의 CCTV가 설치되어 있고, 2020년까지 6.26억여 개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밝힌바 있다.

이 같은 성장세는 중국산업연구원 조사 보고서에도 확인할 수 있다. 중국 CCTV 시장규모는 2010년 242억 위안에서 연평균 25.86% 증가세를 보이며 2017년에 이르러 1,063억 위안으로 7년 사이에 500% 내외로 급속 성장했다. 특히 중국 내 CCTV 사용분야가 평안도시건설(18%), 금융(16%), 교통(15%), 공장산업구(11%), 빌딩(10%), 교육(8%), 소매(6%), 의료(5%), 기타(11%) 등으로 사회 전체에 걸쳐 광범위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이는 성장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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