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디지서트, 시만텍 SSL 인증서 고객 성공적으로 전환

기사승인 2018.05.31  10:42:29

공유

- 구글 크롬 66 및 70 이후 버전까지 지속적인 신뢰성 제공

[CCTV뉴스=이승윤 기자] 디지서트(DigiCert)는 제8회 개인정보보호 페어(Personal Information Security Fair)에서 기존 시만텍 인증서 고객의 성공적인 전환 현황을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디지서트는 다각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제품 및 지원 노력을 통해 인증서 교체가 성공적으로 이뤄진 결과, 지난 3월 크롬 66 베타 버전 출시 당시 전세계 상위 1백만 개 웹사이트 가운데 영향을 받은 사이트는 1%에도 훨씬 못 미치는 낮은 수준이었다고 밝혔다.

디지서트는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크롬 66 정식 버전이 출시된 2018년 4월 전에 시만텍 인증서 보유기업 대다수가 디지서트 루트 인증서로 교체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디지서트가 발급하는 시만텍, 지오트러스트(GeoTrust), 쏘트(Thawte), 래피드SSL(RapidSSL) 인증서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신뢰성을 인정받으며, 시만텍 루트에 대한 비신뢰에 해당되지 않는다. 물론, 사설 루트(Private Root)에서 발급한 디지털 인증서는 브라우저 비신뢰 조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디지서트는 2017년 12월 1일 이전에 시만텍 루트로 발급되어 2018년 10월 이후 크롬 70 및 파이어폭스 63에서 신뢰하지 않는 인증서(시만텍, 지오트러스트, 쏘트, 래피드SSL)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디지서트 인증서를 교체 발급받을 수 있도록 글로벌 파트너, 고객들과 직접 협력하고 있다.

해당되는 고객은 일반적인 갱신과 유사한 절차로 처음에 인증서를 구매한 포털에서 단 몇 번의 클릭으로 인증서를 교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교체 절차를 간소화하고, 고객들에게는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도록 했다. 디지서트는 고객들이 즉시 교체 인증서를 준비하고, 요청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제레미 로울리(Jeremy Rowley) 디지서트 최고제품책임자는 “우리는 고객들에게 크롬과 모질라에서 시만텍 발급 인증서의 만료일이 도래하고 있고, 이들 인증서를 디지서트에서 무료로 교체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데 수개월 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다양한 언어로 광범위한 커뮤니케이션과 툴을 마련해 파트너들과 함께 아직 교체를 진행하지 못한 고객을 대상으로 안내 사항을 전달하고, 가장 간소한 교체 경로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