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자율형 데이터센터 꿈꾸는 히타치 벤타라
상태바
완전한 자율형 데이터센터 꿈꾸는 히타치 벤타라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5.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운영 소프트웨어 및 새로운 플래시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발표
현재 반자동화에서 궁극적으로 완전자동화된 자율 데이터센터 운영 목표

[CCTV뉴스=신동훈 기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대변되는 현시대에서 비즈니스와 운영 모델이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가운데, IT가 이를 지원하려면 데이터센터도 함께 혁신해야 한다. 이에 유연성과 민첩성, 빠른 대응력을 갖춘 현대화된 데이터센터가 각광을 받고 있다. 민첩한 인프라와 인공지능 기반 운영, 통합된 데이터보호 자동화로 IT를 지원하고 새로운 혁신을 창출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히타치 벤타라(Hitachi Vantara)가 데이터센터 현대화를 위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발표했다고 지난 5월 10일 기자 간담회를 통해 밝혔다. 신제품에는 히타치가 강조하는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는 스토리지, 크로스 플랫폼 AI 분석 및 IT 자동화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되어 있다.

플래시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플랫폼인 히타치 VSP(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은 향상된 플래시 디자인과 클라우드로의 통합과 확장(컨테이너 등)을 제공하며 100% 가용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VSP 모델은 모든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VSP 모델은 F 시리즈와 G 시리즈로 나뉜다.

올플래시 클라우드 솔루션 VSP F 시리즈 및 하이브리드 플래시 클라우드 솔루션 VSP G 시리즈는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고, 최대 3배 높은 IOPS(초당 입출력 속도) 성능, 그리고 2.5배 뛰어난 집적도 향상을 통해 민첩한 데이터 인프라를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 및 컨테이너 통합 기능도 개선돼 단일한 시스템에서 보다 많은 작업량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도록 지원한다.

VSP F 시리즈 하이엔드급은 F700과 F900이고 미드레인지는 F350, F370 등이다. VSP G 시리즈 역시 G700과 G900, 미드레인지 G350, G370으로 나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