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
상태바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4.24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점점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빅데이터분석사 및 코딩교육지도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기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이 이벤트에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인강은 초보자도 알기 쉽도록 R프로그래밍을 교육해 수강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현직 빅데이터분석가가 해당 분야의 기본을 다지는 데 활용하기에도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규 개설된 코딩교육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또한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이 과정은 SW 코딩교육과 퍼실리테이션 기법 융합으로 초∙중∙고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현하는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게 지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다양한 코딩 프로젝트를 교육해 코딩강사자격증 취득 희망자가 수강하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해당 교육원의 100종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 이수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 가능하다. 덧붙여 이곳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나 관련 기관 업무 등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데이터 분석 분야의 전문가 또는 준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교육콘텐츠를 찾는 이들에게도 본 이벤트가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며 “코딩교육 및 빅데이터 분야와 관련된 학과 재학생이나 학원 수강생부터 비전문가까지 누구나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최근 6시그마(GB) 자격증 온라인 취득과정을 신설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