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책쓰기연구소, 최근 2개월 반 동안 원고투고한 수강생 전원 출판계약에 성공
상태바
이상민 책쓰기연구소, 최근 2개월 반 동안 원고투고한 수강생 전원 출판계약에 성공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4.2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이상민 책쓰기연구소는 11년 차 전업작가 이상민 작가가 이끄는 곳이다. 이상민 책쓰기연구소는 단 한번도 책을 써보지 않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단 3~4개월 내에 책을 기획출판 할 수 있도록 돕는 곳이다. 이상민 책쓰기연구소는 이상민 작가가 책쓰기 강의의 거의 모든 지도를 하고 있으며, 그 결과 원고투고를 하는 거의 모든 수강생이 기획 출판계약에 성공하고 있다. 특히 책쓰기 강의의 핵심은 원고 피드백에 있는데, 이상민 작가는 수강생의 모든 원고에 대해서 피드백을 하고 있다.

이상민 작가는 11년 차 전업작가이며, 2017년 유로저널을 통해 유럽 19개국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30대 청년작가로 소개된 바 있다. 이상민 작가는 그 동안 20여권의 책을 집필했으며, 그 중 무려 70%가 공신력 있는 단체에서 좋은 내용의 책으로 선정되었고, 종합 베스트셀러 5위에도 각각 2회 진입한 바 있다. 그 동안 이상민 작가가 쓴 책은 문화체육관광부 세종도서, 한국출판산업진흥원 우수콘텐츠, SK그룹 추천도서, Daum 추천도서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이상민 책쓰기연구소는 자비 출판사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 “좋은 원고를 통해 오직 기획출판으로 승부한다”는 슬로건에 맞게 수강생의 좋은 원고로 출판사의 기획출판 계약을 뚫어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고 있다. 그리고 그 동안 원고투고를 한 거의 모든 수강생이 기획출판 계약에 성공하면서 큰 화제를 낳고 있다. 이미 책쓰기 강의를 한 이후 지난 1년 반 동안 약 90%가 기획출판 계약에 성공해서 큰 화제를 낳았으며, 지난 2개월 반 동안 원고투고를 모든 수강생이 출판계약에 성공하며 또 다시 큰 화제를 낳고 있다.

책쓰기 수업에 합류한 후 단 4개월 만에 위즈덤하우스와 출판계약에 성공한 종로 YBM 본원 강사인 유세라님, 책쓰기 수업에 합류한지 단 3개월 만에 두드림미디어와 출판계약에 성공한 전(前) VIPS 및 계절밥상 한국총괄 권혁찬 대표이사님. 책쓰기 수업에 합류한 후 4개월 만에 북마크 출판사와 출판계약에 성공한 박완기 지점장님 등 최근 2개월 반 동안 원고투고를 한 수강생 전원이 출판계약에 성공하며 큰 화제를 낳고 있다.

또, 이상민 책쓰기연구소에는 책쓰기 수업에 합류하고 단 1개월 만에 100% 완성원고를 완성하고 출판계약에 성공한 분들도 적지 않다. 최근에 이담북스에서 [5060 홈 트레이닝]을 출판한 전홍근님과 프리윌 출판사에서 [너는 융자받니? 나는 투자받아!]를 출판한 김진수님 또한 책쓰기 수업에 합류한지 단 1개월 만에 출판계약에 성공하고 출판에 성공했다.

이상민 책쓰기연구소에서 최근 책을 출판한 수강생 선생님들도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박재용님이 출판한 [인포그래픽 성경]은 잠실 교보문고 종교 화제의 책에 선정되었고, 60대의 황명희님이 출판한 [하이 셀]은 광화문 교보문고 컬러링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또, 전홍근님이 출판한 [5060 홈 트레이닝]은 목동/합정/울산점 교보문고에서 건강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또, 20대 중반의 장대호님이 출판한 [세계맥주 탐닉기] 또한 대구 교보문고에서 요리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육문희님이 출판한 [지성인의 언어]는 교보문고 강남점 화제의 책에 선정되었고, 다수의 교보문고에서 베스트셀러에 진입하는 힘을 보여주었다. 또, EBS 강사출신인 원상숙님이 출판한 [창의력 공부의 마법]은 잠실 교보문고 육아/자녀교육 화제의 도서에 선정되었다.

이러한 일이 나오는 이유는 책쓰기 수업에서 이상민 작가의 정공법 승부방식의 수업이 이루어지고, 그 결과 “내용으로 승부하는 책”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그 동안 이상민 작가는 11년 동안 전압작가 생활을 하며 “내용으로 승부하는 작가”로 승부를 해왔으며, 출간한 20여권의 책 중 무려 70%가 좋은 내용의 책으로 공신력 있는 단체에서 인정받은 경험이 있다. 그 힘을 수강생에게 전수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하고 있으며, 그 결과 수강생들도 탄탄한 내용의 책을 쓰면서 호평을 받고 있다. 그 결과, 이상민 책쓰기연구소는 기획출판 성공비율이 높고, 좋은 내용의 책의 출판비율이 높으며, 출판한 대부분의 책들이 베스트셀러 진입하고 있다. 또, 이상민 책쓰기연구소는 당당한 자신감과 자부심으로 자비출판사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 원고를 투고하는 대부분의 수강생이 기획출판에 성공하기 때문이다. 실제 수강생들은 원고투고 대비 약 90% 정도가 기획출판에 성공한다. 즉, 압도적인 비율로 기획출판에 성공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이상민 책쓰기연구소는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마다 책쓰기 특강을 하고 있다. 또, 책쓰기 일대일 코칭도 하고 있다. 또, 네이버 카페에 가입을 하고 신청을 하면 무료로 책쓰기 가이드북도 메일로 보내주고 있다. 이 모든 정보는 네이버 카페 ‘이상민 책쓰기연구소’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