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닥스, HTML5 통합뷰어 v.1.4 GS 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쿠쿠닥스, HTML5 통합뷰어 v.1.4 GS 인증 1등급 획득
  • 김영민 기자
  • 승인 2018.04.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 호환성, 보안성 등으로 학교, 기업에서 선호
GS인증으로 공공기관으로 이용확대 전망

[CCTV뉴스=김영민 기자] 주식회사 쿠쿠닥스(대표 이유호)는 자사의 HTML5 기반 웹 문서 어플리케이션 ‘HTML5 통합뷰어 v.1.4’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 성능 테스트를 거친 GS 인증 제품은 정부 부처의 우선 구매 대상 SW로 선정된다.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한 HTML5 통합뷰어는 지난 1월 새롭게 선보였으며, HTML5기반의 문서 뷰어가 가지고 있는 장점에 독자적인 문서 필터 기술이 추가돼 뛰어난 문서 호환성과 빠른 문서 뷰잉 속도를 제공하는 경량화된 웹 어플리케이션이다.

HTML5 통합뷰어가 갖는 특징은 ActiveX 및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디바이스를 이용해 웹 브라우저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열람할 수 있는 편리성과 URL 호출방식을 통한 메일, 메신저, SNS 등의 문서 공유 기능이다.

또한, Word, Excel, Powerpoint, Pdf, HWP 등의 40여개 이상의 문서 포멧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쿠쿠닥스의 문서 필터 기술을 통한 문서 직접 파싱으로 뛰어난 문서 호환성을 제공한다.

특히, 주석 및 번역 등 웹 리소스와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서비스 모델의 이용이 가능하고 경제성, 편리성, 보안성 등을 갖추고 있어 기업이나 학교 등에서 이미 쿠쿠닥스 통합뷰어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에 획득한 GS 인증 1등급으로 쿠쿠닥스 HTML5 통합뷰어 솔루션은 기업, 학교, 그리고 공공기관으로 까지 서비스가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쿠쿠닥스는 2014년 설립한 웹 문서 솔루션 회사로, HTML5 통합뷰어 솔루션과 웹 컨텐츠 작성을 도와주는 웹 에디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HTML5 통합뷰어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전자 문서 공유 서비스 및 웹 리포팅 툴 서비스 그리고 웹 표준 기술인 자바스크립트로만 구현한 문서 뷰어를 제공 및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