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라이카 트리플 카메라 장착된 스마트폰 P20 공개
상태바
화웨이, 라이카 트리플 카메라 장착된 스마트폰 P20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3.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3월 27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그랑 팔레(Grand Palais)에서 열린 언팩 행사를 통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화웨이 P20(HUAWEI P20)와 화웨이 P20 프로(HUAWEI P20 Pro)를 공개했다. 화웨이 P20 프로에는 세계 최초의 라이카(Leica)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되었으며, 화웨이 P20와 화웨이 P20프로 모두 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층 획기적인 스마트폰 경험을 제공한다.

화웨이는 자사 최초의 라이카 듀얼 카메라가 탑재된 화웨이 P9(HUAWEI P9)으로 스마트폰 사진에 대한 기대치를 높인 바 있는데, 이번 화웨이 P20 시리즈를 통해서는 누구나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전문가가 촬영한 듯한 고품질 스마트폰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화웨이 P20 시리즈

리처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는 "화웨이 P20 시리즈는 라이카와의 협력을 토대로 개발되었으며, 화웨이 P20 프로의 트리플 카메라 및 화웨이 P20의 프리미엄 듀얼 카메라, 그리고 두 스마트폰 모두에 적용된 강력한 인공지능 기술로 사용자들은 보다 선명하고 현실감 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화웨이 P20 시리즈는 카메라 화질 평가 사이트 DxOMark에서 모바일 카메라 부문 역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화웨이 P20 프로: 109점, 화웨이 P20: 102점)했으며, 지능형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전반적으로 향상된 스마트폰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화웨이 P20 시리즈의 주요 기능 및 특징

• 화웨이 P20 프로의 라이카 트리플 카메라와 화웨이 P20의 최대 5배 하이브리드 줌 라이카 듀얼 카메라를 통해 보다 많은 빛의 양과 세밀한 부분 및 아름다움을 포착하는 고급 카메라 시스템

• 인공지능 기반의 전문 촬영 기술인 마스터 인공지능(Master AI), 인공지능 안정화 기술인 화웨이 AIS(AI Image Stabilization)를 포함한 혁신적인 사진 촬영 기능

• 시대를 초월하는 디자인과 얇은 베젤, 새로운 그라디언트(gradient) 색상

• 기린 970(Kirin 970) NPU(Neural Network Processing Unit: 신경망 프로세싱 유닛) 및 안드로이드 8.1 기반의 EMUI 8.1을 특징으로 하는 우수한 성능과 프리미엄 사용자 경험 제공

또한 이날 화웨이는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PORSCHE DESIGN HUAWEI Mate Race Sport)를 함께 공개했는데, 해당 제품은 럭셔리 브랜드 포르쉐 디자인(Porsche Design) 특유의 기능적인 시그니처 디자인과 화웨이의 첨단 기술 및 장인 정신이 결합된 제품이다.

유행을 선도하는 예술과 기술의 절묘한 조화

화웨이 P20 시리즈는 눈에 띄는 세련된 디자인이 특장점이다. 화웨이 P20와 화웨이 P20 프로는 블랙과 미드나잇 블루(Midnight Blue)뿐 아니라 새로운 익스클루시브 컬러인 트와일라잇(Twilight)과 핑크골드(Pink Gold) 색상으로도 출시된다. 이 색상은 여러 층의 NCVM(Non-conductive Vacuum Metalizing: 비전도 코팅 기법) 광학 코팅을 글래스 후면에 적용해, 표면에 부딪힌 빛이 생생하게 점진적으로 변화되어 보이도록 디자인됐다.

5.8 인치 스크린 화웨이 P20 및 6.1 인치 스크린 화웨이 P20 프로는 초박형 베젤을 통해 뛰어난 스크린 투 바디 비율(screen-to-body-ratios)을 특징으로 하며, 이에 따라 텍스트를 읽거나 게임을 하는 등 어떤 상황에서도 화면에서 더 많은 양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화웨이 풀뷰 디스플레이(HUAWEI FullView Display)는 둥근 모서리와 조화를 이루며,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빛과 기술에 영감을 받은, 모든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스마트폰

화웨이 P20 시리즈는 스마트폰 촬영 경험을 향상시키는 카메라 기능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빛을 담아낼 수 있다. 화웨이 P20 프로는 현재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중 총 픽셀 수가 가장 많으며 40MP RGB 센서, 20MP 흑백 센서 및 8MP 망원 센서로 구성된 라이카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되었다. 

또한 더 나은 색상 재현을 위해 색 온도 센서(a color temperature sensor)도 장착됐다. 화웨이 P20 프로는 선명한 세부 묘사를 위해 f/1.8, f/1.6 및 f/2.4 와이드 조리개가 탑재되었으며, 새로운 라이카 망원사진(VARIO-SUMMILUX-H 1:1.6-2.4/27-80ASPH) 렌즈를 통해 최대 5배의 하이브리드 줌 장거리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또한 화웨이 P20 프로의 고감도 이미지 센서로 ISO 102400까지의 저조도 사진도 포착 가능하다.

화웨이 P20은 기존 스마트폰에 적용된 라이카 듀얼 카메라를 기반으로 하며, 1.55μm 픽셀 크기의 12MP 렌즈와 20MP 흑백 렌즈를 적용, 저조도 환경에서의 사진 포착 기능이 향상되었다.

화웨이 P20 시리즈는 6축 안정화 기술(six-axis stabilization) 및 표준 240fps 보다 촬영 가능 프레임이 4배 더 높고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정도의 디테일 촬영이 가능한 960fps 슈퍼 슬로우 모션 기능을 지원한다. 울트라 스냅 샷(Ultra-Snapshot) 모드에서는 다운 볼륨 버튼을 더블클릭 하기 만하면 0.3 초 안에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은 잠금 화면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언제 어디서든 모두를 위한, 완벽한 AI 이미지 경험

화웨이 P20 시리즈는 기린 970 프로세서와 함께 19가지 카테고리 내 500개 이상의 시나리오를 자동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사진 촬영 모드 및 카메라 셋팅을 선택해 초보자가 촬영하더라도 전문가가 찍은 듯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또한 화웨이 AIS는 삼각대 없이도 선명한 장시간 노출 야간 이미지 촬영을 가능케하며, 새롭게 추가된 화웨이 4D 예측 포커스(4D predictive focus)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피사체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세세한 움직임까지도 놓치지 않는 효율적인 조리개 조절이 가능하다. 더불어 화웨이 P20 시리즈는 단체 및 풍경 사진의 프레임을 지능적으로 추천해주는 AI 기반 기술 요소(AI-Assisted Composition)를 특징으로 갖는다.

화웨이 P20와 화웨이 P20 프로는 24MP 셀피(selfie)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AI 보정(AI beautification) 및 3D 인물 사진 조명(3D portrait lighting) 기능을 통해 셀피 이미지를 ▲보다 건강한 피부톤으로 조정 ▲얼굴의 디테일을 선명하게 수정 ▲현실감 있는3D 이미지로 편집하는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화웨이 HiAl 에코시스템은 다양한 앱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화웨이 P20 시리즈는 온-디바이스 프리스마 프로세싱(on-device Prisma processing)을 기반으로 풍경 및 피사체 인식을 통한 실시간 필터 추천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해당 기능은 클라우드 기반 프로세싱 대비 3~4배 정도 속도가 빠르다.

한편, 화웨이 P20 시리즈는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향상된 AR 기능을 제공하는 구글 ARCore를 지원한다.

포르쉐 디자인과의 협업, 새로운 차원의 고급스러움과 기술 제공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포르쉐 디자인이 자랑하는 아름다운 디자인과 화웨이 모바일 엔지니어링의 전문성이 결합되어 럭셔리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현재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중 총 픽셀 수가 가장 많은 라이카 트리플 카메라를 특징으로 하며, 40MP RGB 센서, 20MP 흑백 센서 및 망원 렌즈가 탑재된 8MP 센서로 구성된 라이카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되었다.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적정한 디바이스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항공우주 냉각 기술(aerospace cooling technology) 기반 마이크로캡슐 상변환물질(PCM: Phase Change Material)이 적용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이다. 또한 혁신적인 스크린 내장형 지문인식 센서(in-screen fingerprint sensor) 및 10W 무선 고속 충전 기술이 적용됐는데, 이에 따라 사용자는 디스플레이 위에서 손가락을 움직임으로써 디바이스를 작동시킬 수 있다.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의 센서를 터치함으로써 신속한 언락이 가능하며, 후면 지문인식 센서 또한 언락 기능 및 제2의 보안 모드 접속 기능을 제공한다. 6인치 OLED 2K 커브 스크린을 탑재한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블랙과 레드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화웨이 메이트 10 시리즈와 화웨이 P20 시리즈,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모두 TÜV社의 인증을 획득한 화웨이 슈퍼차지 기술(TÜV Safety Certified HUAWEI SuperCharge)이 적용됐다. 화웨이 P20 프로와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4,000mAh 배터리를, 화웨이 P20은 3,400mA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해당 제품 모두 AI 기반 배터리 제어(AI-powered Battery Management)가 가능하다.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화웨이 스마트폰 중 최초로 무선 고속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