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블록체인 기반 P2P금융 플랫폼 ‘지퍼(ZPER)’ 공개

기사승인 2018.03.09  10:43:54

공유

- 전 세계의 P2P금융기업과 관련 서비스 기업 모두 참여 가능

[CCTV뉴스=이승윤 기자] 블록체인 기반 P2P금융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인 ‘ZPER(지퍼)’가 자사 서비스와 ZPER코인(ZPR)을 정식으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ZPER(지퍼)는 전 세계의 P2P금융기업 및 관련 서비스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탈중앙화 P2P금융 생태계이다.

ZPER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은 각 참여자의 역할과 의무, 권리를 규정해주고, 투자계약이 성립되면 효력을 발생함에 따라, 투자와 상환에 따른 자금의 이동, 계약조건 이행 여부에 따른 당사자 간의 의무와 권리 조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개발도상국 일부 국가의 금리는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반면, 일본과 같은 선진국은 실질금리가 0%에 근접하는 등 국가 간 금리 불균형이 존재하는데, ZPER 생태계 안에서 국가 간 자유로운 자본 이동을 통해 글로벌 분산 투자를 가능하게 한다.

ZPER(지퍼)는 P2P 채권의 투자금, 원리금 수취권의 거래대금, 정보제공자에 대한 보상, 부실채권(NPL) 매입 약정자 수수료 지급 등의 모든 거래에 ZPER코인(ZPR)을 사용한다. ZPR을 통해 각 국의 실물화폐에 구애 받지 않고, 전 세계 P2P금융 참여자 간의 신속하고 투명한 자금의 이동이 가능하게 된다.

이미 P2P 금융산업 내에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선도 기업들 간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전 세계의 투자자와 차입자간 혁신적인 자본의 이동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ZPER(지퍼)의 이승행 공동대표(초대 한국P2P금융협회장)는 “ZPER는 새로운 금융 생태계를 통해 국가와 화폐를 초월한 효율적인 금융 흐름을 만들고자 기획됐다”며 “세계 최대 핀테크 육성기관인 영국 L39소속의 글로벌 스타트업 컨설팅 기업 엑센트리(XNTREE)와 한국 첫 블록체인 컴퍼니 빌더인 체인파트너스와의 파트너십에 더해 국내외 주요 P2P기업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글로벌 P2P 생태계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