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기 NSOK 신임 대표, 'New ICT 보안기업'으로 도약할 것
상태바
김장기 NSOK 신임 대표, 'New ICT 보안기업'으로 도약할 것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2.2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 New ICT 기술 기반 보안사업 ‘Deep Change’ 이끌 주역 만들 터

[CCTV뉴스=신동훈 기자] 김장기 NSOK 신임 대표가 SK텔레콤에서 오랜 기간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NSOK 혁신을 주도한다.

김장기 전 SK텔레콤 IoT사업부문장은 연초 종합보안서비스기업 NSOK 신임 대표로 부임됐다. 김 대표는 SK텔레콤에서 핵심 주력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것으로 알려졌으며, 다양한 사업에서의 성공 경험이 NSOK의 지속 성장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 받고 있다.

김장기 NSOK 대표

최근까지 SK텔레콤 IoT사업부문장, Data Science 추진단장, 솔루션전략본부장 등을 역임하면서 SK텔레콤의 통신, 빅데이터, IoT 등 차세대 ICT 관련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면서 핵심 경쟁력을 구축하는데 기여했다. 다양한 서비스 경험과 경영 기획, 영업 및 마케팅 전략, 인사 및 조직 관리 능력이 강점이다.

김 대표는 부임과 동시에 NSOK 전(全)구성원에게 2018년을 도약의 원년으로 삼을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또 회사의 비약적 발전을 위해 ▲Data 기반의 차별적 고객 경험 및 가치 발굴 ▲획기적인 프로세스 및 시스템 혁신 ▲주도적인 업무 환경 및 인프라 구축 ▲조직 및 구성원 간의 소통 채널 확대 등의 ‘2018년 중점 경영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또 NSOK의 미래 성장 및 핵심 경쟁력 확보를 위해 대(對)고객 상품 및 서비스 전략을 수립하였다. 전략 방향의 첫 번째는 전통적 물리보안 영역을 넘어 New ICT와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첨단 보안시장을 개척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사물’ 보안을 넘어 ‘사람’의 ‘안전’뿐만 아니라, ‘안심’ 영역까지 아우르는 고객 중심 서비스로의 혁신을 추진하는 것이다. 마지막 세 번째는 SK텔레콤의 IoT 등의 전국망 인프라 및 ICT 기술을 융합하여 공공의 ‘안전’, ‘안심’ 영역과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다.

김 대표는 “올 한해 NSOK는 그 어느 해보다 중요한 한 해이다. New ICT 기반의 차세대 보안기업으로서의 차별적 지위를 확보하고 업계 Top Tier로 성장을 위한 성장 동력을 갖추겠다”라며, “SK텔레콤, SK텔링크 등 SK그룹의 최첨단 ICT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보안사업에서 차별적 서비스를 창출하고, SK그룹의 보안사업 ‘딥체인지(Deep Change)’를 이끌 주역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라고 새로운 포부를 밝혔다.

다음은 NSOK 김장기 신임 대표의 약력이다.

◆ 생년월일

1964년 2월 21일 (양력)

◆ 학력

한양대학교 철학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 주요 경력 

2018. 01~ 現 NSOK 대표이사
2017. 01~ : SK텔레콤 Data Science 추진단장, IoT사업부문장
2011. 10~ : SK텔레콤  솔루션전략본부본부장
2011. 01~ : SK브로드밴드 기업사업본부장
2007. 01~ : TU 미디어 경영기획 실장/본부장
1990. 10~ : SK 텔레콤 HR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