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제주항공에 자사 보안 솔루션 공급
상태바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제주항공에 자사 보안 솔루션 공급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2.1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찜 특가 항공권 예매시 많은 동시접속자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도입

[CCTV뉴스=이승윤 기자]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국내 항공사인 제주항공이 모바일 앱 성능 개선 및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해 자사의 글로벌 CDN 서비스 및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WAF’와 ‘봇(Bot) 관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찜 특가 항공권 예매는 해외발 항공권의 경우 모바일과 PC, 국내발 항공권의 경우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하여, 수십만 명의 동시접속자가 몰리는 상황이 발생해왔다.

제주항공은 지난 수년간 지속적으로 대규모 정보통신시설(IT) 투자를 바탕으로 시스템 개선을 진행하면서 사용자 동시 접속 시에 시스템이 다운되거나 접속이 지연되는 등의 불안정해지는 상황이 발생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대비 체제를 갖춰왔다.

하지만 기존 On-premise 환경의 WAF 솔루션으로는 수십 만명의 동시 접속자를 감당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해 제주항공은 라임라이트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인 ‘WAF’와 ‘봇(Bot) 관리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제주항공 임미라 팀장은 “제주항공의 찜특가 항공권과 같은 이벤트는 동시 접속자 수를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폭증할 수 있는 동시접속자 수를 감당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인프라 제공이 중요할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동안 발생할 수 있는 사이버 위협에 포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보안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전하며, “대신 보안 솔루션을 도입시 대부분 성능저하를 나타나는데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글로벌하고 유연하게 확장 가능한 인프라로 안전한 서비스를 성능 저하 없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의 박대성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이런 시장의 기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최근 몇 년 간 많은 노력을 쏟았으며, 이번 제주항공 사례는 그간의 노력과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룬 혁신적인 성과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