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Inside] 영상분석 시장 리더로 우뚝 설 '인텔리빅스'
상태바
[Brand Inside] 영상분석 시장 리더로 우뚝 설 '인텔리빅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2.0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 인텔리빅스(Intellivix) 오버뷰

설립연도: 2000년 6월 13일
대표이사: 김용식, 유명호
소재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4길 4(방배동 프린스효령빌딩 6층)
자본금: 10억
매출액: 50억(17년 기준)
직원수: 36명(연구소 19명)
사업내용: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홈페이지: Intellivix.com
인증내용: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지능형 CCTV 성능 인증 보유 1호, 바이오 인식 얼굴 인증 성능, 영국 CPNI 성능(17년), GS인증, 영상분석 관련 특허 14개 자체 보유

보유기술: 실시간 영상분석 기술: 객체감지/추적/분류
         실시간 보행자 감지 기술
         룰셋 및 자기 학슴 기반 이벤트 감지 기술
         딥러닝 기반 나이/성별/얼굴 인식 기술, 사물 식별 기술
         실시간 이미지 스티칭 및 녹화 기술
         영상에 대한 전송/녹화/재생/표출 관련 기술
         MS 윈도우/리눅스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술
         디포그, 영상 안정화, 화질 개선, 디워핑과 같은 영상처리 기술

■ CEO 인사말

4차 산업혁명시대는 모든 사물과 사물이 연결되고(hyper-connected) 모든 서비스가 네트워크를 통해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시대입니다. 그 중에서도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딥러닝, 머신러닝 기반 영상분석 시장은 영상보안 시장의 흐름과 기술 발전의 추세를 읽고 항상 기민하게 대응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스마트팩토리, 클라우드 서비스 등 융합연계 가능한 시장을 개척해 확대되고 있는 지능형 영상분석 시장을 선점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시장에 발맞춰 가기 위해 국내외 최고의 대학, 연구소, 기업 등과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상황에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텔리빅스는 지금껏 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계속 보안 분야에 집중하여 꾸준한 노력을 통한 성과로 시장에서 먼저 알아보고 찾아주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인텔리빅스 2018 로드맵

☞ AI 기반 솔루션으로 해외사업 본격화

그 동안 개발해 온 딥 러닝 기반 인공지능 영상분석 솔루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 사업 본격화에 들어간다. 그 동안 Intersec, IFSEC 등 해외 메이저 보안 전시회에 부스 참가를 하면서 보안 산업에 대한 트렌드 파악과 고객사 니즈를 파악하는데 해외사업 목적이 강했다.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일본, 대만, 인도, 인도네시아와 같이 아시아 시장에 타겟을 두고 전략적 현지 파트너와 함께 하이엔드 솔루션 제품 위주 제안을 통한 협업으로 시장 선점을 준비중이다.

☞ 지능형 영상분석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초읽기

4차 산업의 핵심이 되는 지능형 영상분석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론칭을 준비중이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한 지능형 영상분석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오랜 기간 서비스 기획을 준비해 왔고, 3월 경 출시 예정이다. 2018년 3월 세계보안전시회(SECON)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텔리빅스 비전

‘2018 평창동계 올림픽 CCTV 보안관제시스템 구축사업’에 선정된 인텔리빅스는 독보적인 영상분석 기술보유 업체로서 국내 선도주자 기술인 ‘intelliVIX’를 선보이게 됐다.

이처럼 최적화된 기술력과 신뢰성이 검증된 영상분석 관련 제품을 바탕으로 과감한 조직 혁신과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더욱 밀착시켜 행복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인텔리빅스의 핵심은 원천기술보유로 사회가 요구하는 기술제공 및 확장 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오픈 소스가 아닌 100% 원천개발을 통해 엔진을 구현했고, 커스텀마이징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영상분석의 필수적인 환경필터 최적화 기술을 개발해 세계최고 경쟁사와 성능평가에서 오차율, 인식률 등을 비교해도 매우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단순 검출기술이 아닌 다양한 이벤트 구현으로 고도화된 안전, 관리 기능을 강화해 효율적인 도시 계획과 운영, 기반 시설 이용관리, 교통 및 운송관리, 비상상태 관리 등 매우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어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고 있다. 인텔리빅스는 앞으로도 기업 문화 속에 가치를 창조하는 신뢰받는 기업, ‘행복한 사람들 더 나은 미래 보안’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