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임베디드 시스템 회사 '아톨릭' 인수
상태바
ST, 임베디드 시스템 회사 '아톨릭' 인수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12.1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 코어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용 통합 개발 환경 구축

[CCTV뉴스=이나리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소프트웨어 개발 툴 전문기업인 아톨릭(Atollic)을 인수했다. 

ST는 700만 달러(약 76억 원)는 가용 현금으로 지불하고, 특정 조건에 기반해 약 100만 달러(약 11억 원)를 차후 정산 인수 대금으로 지불할 예정이다.

아톨릭은 전문가들이 높이 평가하는 통합 개발 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트루스튜디오(TrueSTUDIO)의 공급사로, ST의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 제품군과 같은 Arm 코어텍스(Cortex)-M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중심으로 하는 임베디드 개발 커뮤니티를 공략해왔다. 

ST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와 지원을 위한 강력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보유한 32비트 MCU의 주요 공급업체로서, 트루스튜디오를 추가해 자사 제품들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적인 전용 소프트웨어 툴 전문가들이 개발한 트루스튜디오는 주요 오픈 소스인 이클립스(Eclipse) 기반 IDE 플랫폼이며 이미 코어텍스-M 기반 MCU로 구성된 STM32 제품군도 지원해왔다. ST는 이번 인수로 트루스튜디오의 다채로운 고급 기능을 더욱 발전시켜STM32 에코시스템을 통한 완벽한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제공할 것이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 본부장인 미쉘 뷔파(Michel Buffa)는 지난 수년간 아톨릭과 최고의 협력사로서 긴밀하게 공조하며 확인할 수 있었던, 트루스튜디오가 까다로운 개발자들에게 제공해온 전문 기능과 가치를 조만간 STM32 개발자들에게 STM32 트루스튜디오 IDE를 통해 무료로 제공해 경쟁력을 크게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톨릭의 CEO인 라스-에릭 스텐킬(Lars-Erik Stenkil)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툴 공급업체인 아톨릭은 자사 툴과 고도로 숙련된 전문가들이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의 세계적인 선도 업체인 ST와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