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원직업전문학교, 4차산업 '3D프린팅' 산업디자인 고교위탁교육생 모집
상태바
경원직업전문학교, 4차산업 '3D프린팅' 산업디자인 고교위탁교육생 모집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11.2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인 경원직업전문학교가 2018학년도 인문계 예비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3D프린팅 산업디자인 과정의 고교위탁생 모집에 나섰다. 고교위탁 교육에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교육 실습비 등 훈련에 필요한 모든 비용이 전액무료로 지원된다.

경원직업전문학교 측에 따르면 최근 일반 인문계 고교 학생들 사이 대학졸업 후 궁극적으로 고민해야 하는 미래 취업이나 직업에 대한 문제로 직업전문학교의 문을 두드리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을 진행하는 3D프린팅 산업디자인 교육과정의 경우, “미래를 바꿀 3D프린팅”을 직접 저술한 3D프린팅 디자인분야 스타훈련교사인 고현정교수가 직접 지도를 하는 과정이라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특히 경원직업전문학교는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와 MOU를 통해 산학협약 체결, 양 기관이 연계한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김선경 학교장이 서울지부 지회장으로 활동하여 국회에서 3D프린팅 관련 세미나 및 우수경진대회들을 개최하고3D프린팅 발전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4차산업 전파의 선두 그룹으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김선경 학교장은 2016년 대한민국 국가유공 산업포장을 수훈 받기도 했다.

또 경원직업전문학교는 지난 7월 한국직업방송의 ‘대한민국 NCS사용설명서’에서 3D프린팅 디지털디자인 과정이 우수활용사례로 단독보도 되면서 세간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학교에서는 해당 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다양한 최신식 3D프린터기를 교육용으로 구비하고 있으며, 제품디자인 및 실내디자인, 전시, 무대 디자인, 2D설계 및 3D설계, 3D모델링 및 렌더링, 3D프린팅 출력단계까지 4차 산업산업에 대비하여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3D프린팅 산업디자인 과정에 참여하는 고교위탁 교육생들의 교육부터 취업연계까지 책임을 다 할 예정”이라며, “최근 고교위탁 과정에 주목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어 빠른 접수가 당부된다”고 전했다.

서울 경원직업전문학교 3D프린팅 산업디자인 과정 등의 입학접수 문의 및 상담은 전화나 홈페이지, 또는 실시간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