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비즈니스 결정에 도움을 줄 새로운 보쉬 카메라
상태바
스마트한 비즈니스 결정에 도움을 줄 새로운 보쉬 카메라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0.2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보쉬(Bosch)는 미드 레인지 포트폴리오에 지능형(Intelligent) 카메라의 새로운 라인업을 소개했다. 고정형 돔(FLEXIDOME) 및 불렛(DINION) IP 4000i, IP 5000i 및 IP 6000i 카메라 모두 지능형 기능인 'Essential Video Analytics'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카메라는 장면을 이해하고, 메타 데이터를 생성해 영상 장면에 센스와 스트럭처를 추가할 수 있다. 사용자는 단순히 비디오 데이터를 캡처하고 저장하는게 아닌 영상과 함께 메타 데이터를 활용해 보안 수준을 높이고 현명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다.

향상된 보안

보안을 더욱 강화하는데 돕는 보쉬의 지능형 카메라는 향상된 침입 탐지 기능으로 관리자가 하나 이상의 경보 규칙을 병행해 설정하고 필요할 때만 경보를 수신할 수 있게 한다.

카메라가 장면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기능을 통해 메타 데이터를 사용해 영상 데이터에 센스와 스트럭처를 추가할 수 있다. 영상 데이터에는 색상 세부 정보, 장면에서 움직이는 물체의 유형, 속도 및 방향과 같은 다양한 통계치를 뽑을 수 있다.

Essential Video Analytics와 함께 제공되는 표준 포렌식 검색 기능은 메타 데이터를 사용하므로, 수 초안에 녹화된 영상 데이터를 검색해 결과값을 찾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긴급 사태시 올바른 정보를 제공이나 범죄의 정확한 증거를 더욱 빠르게 캐치할 수 있다.

보안을 넘어

관리자가 소스에서 직접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게 됨으로써, 데이터 재분배를 통해 현명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리테일 환경에서 IP 4000i, IP 5000i 및 6000i 카메라는 매장 출입자 수를 수집하거나 매장 레이아웃을 최적화해 고객 경험을 개선시켜 매출 증대에 일조할 수 있다.

카메라가 단순한 보안 애플리케이션 이상으로 분석작업을 수행하는 또 다른 예는, 상업용 건물, 소매점, 창고 및 산업 시설에서 안전 규정을 시행하도록 돕는 것이다. 무언가가 비상 탈출구를 막고있을 때, 지게차가 잘못된 방향으로 운전 중일 때, 주차금지 구역에 주차할 때 등과 같은 상황에 자동 경보를 울리게 할 수 있다.

영상 보안과 영상 데이터 분석의 다음 단계는 영상 분석 기능이 내장된 카메라와 최고의 이미지 품질 및 가장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기능을 결합한 기능이 될 것으로, 보쉬측은 내다보고 있다. 이런 요구사항을 염두하고 설계한 보쉬의 IP 4000i, 5000i, 6000i 카메라는 720p ~ 5MP의 해상도 범위에서 사용 가능하며 프레임 속도는 초당 최대 60 프레임이다.

까다로운 조명 조건에서도 새로운 DINION IP 스타라이트 6000i IR 불렛 카메라는 보쉬 스타라이트 기술 덕분에 선명하고 디테일한 색상 이미지를 제공한다. 

가장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해 모든 IP 4000i, 5000i, 6000i 카메라는 지능형 다이나믹 노이즈 감소 및 지능형 스트리밍을 활용한다. 움직임이 거의 없는 장면은 낮은 비트 전송률을 필요로 한다. 카메라의 지능형 비트레이트 기술은 이미지 노이즈와 움직임과 같은 정보를 구별한다. 이를 통해 영상 데이터 관리를 쉽게 하며, 네트워크 부담을 줄이고 스토리지 사용량도 대폭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이미지 캡처 중에 이미지 노이즈가 소스에서 감소되기 때문에 낮은 비트 전송률은 영상 품질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최신 H.265 영상 압축이 탑재된 카메라는 최대 80%까지 비트 전송률을 줄일 수 있다. 레거시 시스템이 아직 H.265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보쉬 IP 4000i, 5000i, 6000i는 H.264를 지원한다. 모든 보쉬 네트워크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IP 4000i, 5000i, 6000i는 영상 데이터의 보안 유지를 위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과 같은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제공한다.

보쉬의 새로운 IP 4000i, 5000i, 6000i 및 영상 분석 기능이 내장된 불렛 카메라는 데이터 사용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보쉬측은 “최고의 보안 요구를 충족시킬뿐 아니라 영상 분석 분야에서 영상 데이터 사용 방식에 혁신을 가져다 줄 새로운 보쉬 카메라는 보다 더 스마트한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해줄 수 있는 통찰력을 제시할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