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MPLAB 하모니 2.0’ 소프트웨어 향상된 그래픽 개발 툴 제공
상태바
마이크로칩 ‘MPLAB 하모니 2.0’ 소프트웨어 향상된 그래픽 개발 툴 제공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9.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나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용 펌웨어 개발 프레임워크 기능을 갖춘 MPLAB 하모니(Harmony) 2.0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이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 작고 효율적인 코드를 제작해 보다 빠르고 비용효율적인 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으며, 보다 우수한 코드와 함께 MPLAB X 통합개발환경(IDE)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툴이 다수 추가됐다.

MPLAB 하모니는 마이크로칩의 MPLAB X IDE에 포함된 무료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툴 스위트로서, MPLAB XC32 컴파일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MPLAB 하모니 프레임워크는 PIC32 솔루션에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을 위한 주변장치 라이브러리, 드라이버, 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PIC32 개발 보드용 보드 지원 패키지(BSP)도 갖추고 있다.

하모니 2.0의 많은 업그레이드 내용 중 하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의 손쉬운 작성을 위한 그래픽 컴포저 스위트(Graphics Composer Suite) 등의 새롭게 향상된 툴들을 들 수 있다. 새롭게 향상된 그래픽 컴포저 스위트는 그래픽 자산 활용 관리, 이미지 변환(형식 변환, 압축, 편집), 설계부터 생산까지 더 정확한 GUI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WYSIWYG(What You See Is What You Get) 엔진 개정판, 비표준 디스플레이를 손쉽게 적용하기 위한 새로운 디스플레이 매니저(Display Manager)와 같은 툴들을 추가했다.

또한 MPLAB 하모니 2.0은 기존의 주변장치 코드 라이브러리에 내용을 더했으며, MISRA-C: 2012 의무 표준을 충족시키도록 제품을 업그레이드했다. 이외에 보드 지원 패키지(BSP) 매니저, 독립형 프로젝트 내보내기, 업데이트된 핀 매니저와 같은 추가 툴을 포함하고 있다. 

마이크로칩 MCU32 부문 부사장인 로드 드레이크(Rod Drake)는 “연구에 따르면, 임베디드 디자인 구현을 위해 MCU를 선택할 때 고객들은 다른 측면에 비해 소프트웨어 개발 에코시스템을 최소 세 배 이상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마이크로칩은 고객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하고, MPLAB 하모니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더 우수하고, 빠르고, 효율적이면서 유용하도록 만들고자 막대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