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가 휑한 정수리탈모, 관리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상태바
정수리가 휑한 정수리탈모, 관리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8.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탈모는 굵고 검은 머리털인 성모가 빠지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 탈모증상은 대개 양쪽 측두부로 이마가 넓어지는 M자탈모, 유전적 소인이나 스트레스에서 비롯될 수 있는 원형탈모 등 여러 유형으로 나뉜다.

이러한 탈모의 유형들 중 정수리탈모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서도 여러 원인들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이다. 이 현상은 머리스타일을 꾸미는 데 어려움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타인의 시선으로 인한 자신감 하락, 우울증 등을 일으킬 가능성도 존재한다.

이러한 이유에서 여성과 남성의 초기 탈모예방법뿐 아니라, 정수리탈모를 관리 및 치료하기 위한 방법들도 현재 대중들 사이에서 이용되고 있는 경향이다. 방법 중 첫 번째는 흔히 탈모치료제 등으로 불리는 탈모약을 이용하는 것이다. 해당 방법의 경우 탈모피부과클리닉이나 탈모한의원 등에서 진단 과정을 거친 후 탈모약처방을 받을 필요가 있다. 또한 처방 받은 약이 탈모원인 및 탈모초기증상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두 번째 방법은 가발을 착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가발을 이용하는 것은 탈모가 발생한 정수리를 일시적으로 요긴하게 가리는 수단임을 인지해야 하며, 제품 구입 시 위생, 통풍 정도, 비용의 합리성 등을 따져봐야 한다.

세 번째 방법은 더 헤어 머더 셀러(헤머셀) 탈모 집중 케어 2-STEP 등 탈모샴푸 관련 헤어케어 제품을 사용해, 모발의 상태를 좌우하는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다. 특히 정수리냄새 등의 머리냄새와 두피가려움증, 통증, 비듬이 나타나거나, 트러블완화 및 치료가 필요한 지루성두피염 초기에 해당된다면 두피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 쓸 필요가 있다.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인 더 헤어 머더 셀러(헤머셀) 탈모 집중 케어 2-STEP은 헤어케어 제품 2종(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이 세트를 통해 2단계에 걸친 모발관리 및 두피관리가 가능하다.

해당 세트의 2종 제품 중 샴푸 후 사용하기 적합한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은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성분으로 부드럽게 두피를 세정해, 통증 및 정수리냄새 등이 발생할 수 있는 민감한 두피에도 이용할 수 있다. 덧붙여 멘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두피스케일링 용도로 사용할 시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두피에 청량감을 부여한다. 이뿐만 아니라 두피수분공급과 두피영양공급에 기여하며, 두피각질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두피를 완전히 건조시킨 후 골고루 분사해 손끝으로 두드리듯 마사지하는 방법으로 이용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살리실산을 함유하고 있어 두피 각질없애는방법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덧붙여 다양한 식물추출물로 남자 및 여자 두피 영양 공급 및 보습에 도움을 준다. 이와 더불어 자극을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탈모샴푸 관련 제품을 이용한 비듬없애는방법 등의 두피케어 외에 평소 모발에좋은영양소가 함유된 식품이나 비타민섭취를 하는 것이 여자, 남자 정수리탈모 관리법으로 제시되기도 한다. 또한 두피관리전문피부과클리닉이나 탈모관리센터 등의 모발이식이 정수리탈모 관리법으로 꼽히기도 하는 데, 이 방법의 경우 모발이식가격 등 관련 정보 조사가 필요하다. 이어 모발이식가격 등을 알아본 후에는 모발이식을 진행할 곳에서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야 한다. 보다 체계적인 정수리탈모 관리법이나 탈모치료방법, 비용 등을 알기 위해서는 관련 의료기관을 방문할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