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예방, 오메가3 섭취로 혈행개선해 노년까지 행복하게
상태바
고혈압 예방, 오메가3 섭취로 혈행개선해 노년까지 행복하게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6.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흔히 드라마에서 뒷목을 잡고 억 하고 쓰러지는 장면으로 자주 등장하는 고혈압은, 사실 가벼운 질환이 아니다. 고혈압은 현재 750만 명을 훌쩍 넘어서 한국인의 30%가까이가 가지고 있는 질환이다. 고혈압은 단순히 혈압이 높은 증상이 아닌, 다양한 합병증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아 관리가 필요하다. 고혈압은 주로 뇌, 심장, 눈 등에 영향을 끼친다. 그리하여 고혈압을 앓는 사람들은 당뇨, 망막질환과 신장질환에 노출되고 남성의 경우 발기부전이 올 가능성이 있다. 또한 건강하지 못한 혈관이 산소와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해 뇌졸중, 심근경색, 뇌출혈 등의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 정상인보다 뇌졸중은 발병률이 7배, 관동맥질환은 3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고혈압은 정확한 발병원인과 초기 증상이 없어 평소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 실제 혈압을 측정해보지 않고는 고혈압인지 알 수 없어 꾸준히 건강검진을 하는 것이 좋다. 고혈압은 가족 내력, 비만, 염분이 높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습관, 술, 흡연,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이 관련이 있다고 보여진다. 고혈압 낮추는 법을 찾는다면 우리 나라의 음식들이 대체로 염분이 높은 종류가 많으므로 최대한 저염식으로 바꾸려 노력하고 당분이 높은 음식도 피해야 한다. 시금치, 감자 등 채소와 현미, 제철과일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고등어, 참치, 꽁치 등 등푸른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금주, 금연은 필수, 틈틈이 운동을 하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고혈압 약은 한번 먹으면 평생 끊을 수 없다는 말이 있어 약 먹는 것을 주저한다.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꾸준히 건강 관리를 한다면 약을 줄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단 개선과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을 힘겨워하기 때문에 평생 약을 복용하게 되는 것이다.

혈액순환을 돕고 고혈압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는, 혈액순환 관련해서 미국심장학회, 미국 국립보건연구소, 세계 보건기구, 캐나다 보건성 등에서 공식적으로 섭취하길 권장한다. 오메가3는 등 푸른 생선과 견과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하지만 등 푸른 생선은 챙겨먹기 힘든 식품이기 때문에 따로 챙겨먹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혈액순환개선제나 영양제 등을 찾는다.

동아일보에서 주최한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스페쉬의 오메가3-Q10은 혈압이 높거나 평소 혈관 및 혈행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제품이다. 또한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갖고 있거나, 평소 육류, 인스턴트 등 지방 섭취량이 높아 따로 관리 하고 싶은 사람은 하루 3캡슐로 간편하게 관리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오메가3-Q10에 함유된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개선과 함께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데 청정지역인 캐나다오메가3, 노르웨이오메가3, 뉴질랜드오메가3 등의 제품이 인정받고 있다. 함께 들어있는 코큐텐이라고도 불리는 코엔자임Q10(COENZYME Q10)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원료로, 고혈압초기증상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스페쉬의 오메가3-Q10은 170년 역사의 세계적인 메이저 제조사인 EPAX만의 11단계 정제가공기술로 만들어진 농축 오메가3제품이다. 등 푸른 생선 중 작은 생선 종류를 사용해 중금속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게 가공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