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시대를 대비하라!…에릭슨엘지, ‘네트워크드 소사이어티 데이 2017’ 개최
상태바
5G 시대를 대비하라!…에릭슨엘지, ‘네트워크드 소사이어티 데이 2017’ 개최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06.0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릭슨엘지, 5G, 클라우드

[CCTV뉴스=신동윤 기자]에릭슨엘지(Ericsson-LG)는 지난 5월 31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Welcome to the Digital Frontier”라는 주제로 네트워크드 소사이어티 데이(Networked Society Day) 2017을 개최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다양한 통찰력과 네트워크드 소사이어티의 실현을 위한 다양한 방식을 공유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자리다.

올해는 다가오는 5G시대에 맞춰, 진화하는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관련 분야를 중심으로 총 8개의 세션에 걸쳐 관련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식전행사로 진행된 얼리버드 세션에서는 최근 발표된 ’에릭슨 5G 비지니스 포텐셜’ 보고서에 기반해, 5G를 통해 창출될 수 있는 산업유발 효과에 대한 발표로 많은 관심을 끌었다.

1, 2부로 구분해 진행된 행사에서는 5G 기지국 설치 공간에 대한 색다른 대안을 제시하고, 5G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제공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코어 네트워크 기술 관련 최신 트렌드와 진화된 네트워크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세션들이 진행됐다.

또한, 발전된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창출될 수 있는 새로운 사업 기회, 디지털 서비스의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빌링 아키텍처와 미래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한 세션이 진행됐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인텔 코리아와 함께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인프라 가상화 제품과 솔루션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패트릭 요한슨 에릭슨엘지 CEO는 ”5G는 네트워크드 소사이어티를 촉진시키는 키 플랫폼이 될 것이며 한국이 세계에서 이를 선도하고 있으며, 우리 또한 다양한 협력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계속해서 5G 시대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