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아크서브, 아크서브 UDP 6.5 출시

기사승인 2017.02.21  10:30:50

공유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AWS·님블 스토리지·HP 3PAR·MS 오피스 365 등 지원

아크서브가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보호 솔루션인 UDP(Unified Data Protection)의 새로운 버전 ‘아크서브 UDP 6.5’를 출시했다. 아크서브 UDP 6.5의 가장 큰 특징은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보호와 리포팅 기능을 강화해 운영효율을 극대화한 것이다.

아크서브 UDP 6.5는 아마존 웹서비스(AWS) 클라우드를 재해복구의 원격지로 사용할 수 있다. AWS나 EC2와 같은 클라우드에 복제 대상을 설정해 재해복구 설계를 할 수 있으며 ‘버츄얼 스탠바이(즉시 사용가능한 가상서버)’와 같은 기능을 AWS EC2에서 EC2로 상호 구현하며 두개의 AWS S3로 전체 복구 지점을 설정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아크서브 UDP 6.5는 이전 제품에 비해 가용성도 크게 향상됐다. 실수로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365로부터 클라우드로 백업 및 UNC Path를 통한 백업, 자동화된 VM웨어의 가상머신 백업, 님블(Nimble)및 HPE 3PAR 스토리지의 스냅샵과 연동된 백업기능이 강화됐다.

아크서브 UDP 6.5는 리포팅 기능도 강화됐다. 윈도 및 리눅스의 RTO RPO 상태를 자동화 해 운영시스템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관리 대상인 모든 서버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아크서브코리아 유준철 지사장은 “고객사의 규모에 상관없이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솔루션의 데이터 보호 전략이 중요해 지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된 아크서브 UDP는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운영시스템에 영향을 전혀 주지 않으면서 매일 반복되는 백업작업은 물론 재해 방지 관리 프로세스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광재 기자 voxpop@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