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더존비즈온, 비타민C 기업 ‘고려은단’ ERP 구축

기사승인 2016.12.26  15:20:20

공유

더존비즈온이 고려은단 ‘ERP 구축사업’을 수주해 구축 작업을 최종 완료했다고 밝혔다.

고려은단은 비타민C 1000, 쏠라C, 비타플렉스 등의 제품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C 등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지난 1946년 설립 이래 은단부터 비타민에 이르기까지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생활화, 대중화에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 업계 최초로 원료 원산지를 100% 공개하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유통망 다양화 등의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ERP 구축사업은 고려은단이 사용 중인 기존의 ERP 시스템을 고도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더존비즈온은 자사의 대표 ERP인 ‘ERP iU’를 통해 고려은단의 ERP 고도화 요구사항을 충족시켰다는 설명이다. 더존 ERP iU는 국내 기업 환경에 최적화 된 맞춤형 ERP 시스템으로 정평이 나있다.

ERP 고도화가 완료되면서 고려은단은 새로운 IT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내외부에서 발생 가능한 경영상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즉시 반영하는 유연한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특히 ERP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영 전반의 핵심 정보를 신속 정확히 제공받을 수 있어 경영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고객 대응력 강화와 제품 품질 관리, 표준 업무 프로세스 도입 등으로 재무 투명성도 확보할 수 있다.

기존 구축돼 있던 사내 시스템은 물론, 외부 사이트 연동까지 이뤄져 ERP를 중심으로 내외부 시스템이 연계되는 IT 통합관리가 가능해졌다. 부서간 업무 연동으로 중복 업무와 실수를 없애고 업무 절차를 자동화해 생산성이 향상되는 등 업무효율성을 대폭 높일 수도 있게 됐다.

이광재 기자 voxpop@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