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공급 지연·재해복구·데이터백업 관리, 지점 IT 최대 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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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리케이션 공급 지연·재해복구·데이터백업 관리, 지점 IT 최대 난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6.29 09: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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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베드테크놀로지가 기업 원격지 및 지점 IT관리시 발생되는 문제점과 그 경제적 영향을 조사한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리버베드는 ‘EMC 월드 2016 컨퍼런스’에 참여한 IT담당자 183명을 대상으로 원격지와 지점(ROBOs) 관리 및 서비스 공급 과정에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를 조사했는데 그 결과 지점 IT 지원은 비용과 자원이 많이 들고 데이터 보안의 잠재위험도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점단의 IT 서비스는 과거 20년간 해오던 방식 그대로 관리 및 공급되고 있다. 수백곳에 달하는 원격지와 지점들이 분산 IT 구조에서 제각각 관리되고 있는데 이러한 방식은 상당한 고비용을 발생시킬 뿐 아니라 데이터 리스크를 높이며 운영상의 문제를 야기시킨다.

데이터와 보안을 중시하는 현재의 분산 기업 환경에서 이러한 구시대적인 관리방식은 비즈니스 성공을 저해하는 요인이 되며 원격지 관리와 관련된 여러 문제들로 인해 기업에서는 지점 관리에 많은 인력과 시간을 투여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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