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엠글로벌, 블록체인 스마트지갑 분야 최초 GS인증 획득
상태바
와이즈엠글로벌, 블록체인 스마트지갑 분야 최초 GS인증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3.0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버스의 분산ID 기반 심월렛으로 기술력 인정받아

[CCTV뉴스=석주원 기자] 와이즈엠글로벌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 심버스의 분산ID 기반 암호화폐 지갑-심월렛이 블록체인 스마트지갑 분야에서 최초로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의 성능과 가치를 증명하는 국가인증제도이며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테스트를 거쳐 인증을 부여한다. 테스트는 ISO/IEC 25023, 25041, 25051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에 대한 검증을 통해 진행된다.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조달청에서 제3자 단가 계약 체결을 통해 별도의 경쟁 절차 없이 수의계약으로 구매 기관과 직접 납품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있을 경우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GS인증 획득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도록 하는 중소기업청 우선구매제도가 있으며 행정 및 공공정보화사업 구축 시 우선 도입 대상 상품으로 지정될 수 있다.
 


김태은 와이즈엠글로벌 대표는 “글로벌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소상공인들이 활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지갑이 되는 것을 목표로 심월렛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최수혁 심버스 대표는 “심버스의 지갑 심월렛은 기존 암호화폐 지갑의 한계성을 확장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코인 저장과 빠른 거래는 기본이고 생태계를 연결하는 게이트웨이 역할을 탑재했으며 유저들이 기여도에 상응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디앱(DApp)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고려했고 기업이 자기 지갑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특히 분산아이디(DID)를 기반으로 한 신원인증, 문서증명, 투표기능 등을 갖췄으며 국가 표준, 나아가 글로벌 표준이 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