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레노버, 라이젠 프로 4000 장착한 씽크패드 발표

기사승인 2020.02.27  13:38:40

공유

- 전 세계 최초로 AMD 라이젠 프로 4000 모바일 프로세서 탑재한 노트북 공개

[CCTV뉴스=석주원 기자] 전 세계 PC시장 1위 기업 레노버가 비즈니스 노트북 라인인 씽크패드(ThinkPad)의 신제품 T시리즈, X시리즈, L시리즈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들에는 인텔 10세대 코어 v프로 프로세서와 차세대 AMD 라이젠 프로 4000 모바일 프로세서가 장착됐으며, 모던 스탠바이(Modern Standby), 웨이크 온 보이스(Wake on Voice), 와이파이6, 돌비 오디오 스피커 시스템 및 돌비 비전 등의 기술을 탑재했다.

모던 스탠바이는 스마트폰과 같이 상시 연결(Always-On) 환경을 제공한다. 저전력으로 연결된 상태를 유지하고, 계속해서 동기화되어, 사용자의 생산성을 향상을 돕는다. 웨이크 온 보이스는 이 과정을 더욱 단순화시킬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6 및 최대 CAT 16 WWAN까지 지원함으로써 다운로드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협업을 가능케 한다. 더불어 새로운 WPA3 보안 프로토콜은 사이버 범죄자들이 암호 해독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한다.


이 외에도 씽크쉴드(ThinkShield) 보안 솔루션이 기본 탑재되어 있고, 씽크셔터(ThinkShutter) 웹캠 보호와 지문 판독기를 지원한다. 일부 모델은 사생활 보호가 가능한 프라이버시가드 e프라이버시(PrivacyGuard ePrivacy) 디스플레이와 개인정보 보호 경고를 위한 프라이버시얼럿(PrivacyAlert)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석주원 기자 jwseok@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ad58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