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ADC스마트’, 대한민국 SW대상 상품 부문 국무총리상 수상
상태바
오픈베이스 ‘ADC스마트’, 대한민국 SW대상 상품 부문 국무총리상 수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0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오픈베이스 연구소 수석연구원 채현주, 소장 양승호, 대표 송규헌, 브랜드매니저 임상혁 과장

오픈베이스가 자사 ‘ADC스마트 3.0’이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 상품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 (상품 부문)은 미래 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정보산업연합회, 한국IT전문가협회, 전자신문이 주관해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성을 겸비한 국산 솔루션을 선정 발굴, 시상하는 제도다.

수상제품인 ADC스마트는 이기종 다수의 ADC(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이하 ADC) 장비를 관리하고 네트워크 장애 발생시 ADC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오픈베이스는 그간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제 네트워크 및 ADC 관리자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ADC 통합관리 솔루션 ADC스마트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특히 ADC스마트는 L2-3수준의 네트워크를 관리해주는 NMS와는 달리 세션, LB 카운트, 컨피겨레이션(configuration) 등의 기능을 이용해 장애를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응답시간 분석을 통해 서비스 성능을 진단하고 패킷 유실 분석 기능을 통해 서비스를 진단할 수 있어 실 사용 고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오픈베이스는 설명했다.

송규헌 오픈베이스 사장은 수상에 대한 기쁨을 표하면서 “ADC스마트는 NMS가 지원하지 않는 다양한 기능으로 ADC의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며 “실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된 제품인 만큼 앞으로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