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에스크립트,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 정기 교육 프로그램 강화

기사승인 2020.01.28  18:12:06

공유

-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 정기 교육 프로그램 강화 개설

[CCTV뉴스=석주원 기자] 자동차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에스크립트가 자동차 사이버 보안에 대한 글로벌 법제화에 발맞춰,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Secure Product Design)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인다.

새롭게 강화된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 교육 프로그램은 15명 이내로 참가자를 제한하며, 자동차 사이버 보안의 기초적 개념을 넘어 자동차 사이버 보안 업무에 보다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실제적이고 깊이 있는 지식 전달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2022년 5월부터 신차 형식 승인에 적용 예정으로 발표된 UNECE WP. 29 CSMS(유럽경제위원회 자동차 기준 국제조화 회의의 사이버 보안 관리 시스템) 법규에 따른 자동차 제조사의 보안 요구사항, 표준, 가이드라인의 해석과 자동차 사이버 보안 용어, 암호 알고리즘, 보안 프로토콜, 자동차 보안 기술들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따라서 자동차 제조사의 보안 요구사항의 이해를 필요로 하거나 사이버 보안 기능을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하고자 하는 실무자들, 자동차 사이버 보안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자 하는 자동차 관련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임베디드 솔루션 공급사 이타스의 자회사인 에스크립트는 이타스와 함께 자동차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 및 기존 환경에 보안 프로세스 및 기능을 통합하고자 하는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 교육 프로그램은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2020년에 총 4회 실시되며, 2일 과정으로 이타스/에스크립트 트레이닝 룸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1인 130만 원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실무자 및 업계 종사자들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석주원 기자 jwseok@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ad58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