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양평군청에 플래시어레이//X10 공급
상태바
퓨어스토리지, 양평군청에 플래시어레이//X10 공급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11.2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산 부하 및 서비스 지연 해결 위해 19.2TB 용량의 플래시어레이//X10 도입

[CCTV뉴스=최형주 기자] 퓨어스토리지와 씨앤이정보가 양평군청의 내부 전자결재 시스템 ‘온-나라 시스템’의 고도화 사업에 100% NVMe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10을 공급했다.

양평군청은 월 말 또는 분기 말 폭증하는 전산 업무 처리 시 부하 및 서비스 지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9.2TB 용량의 플래시어레이//X10 도입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온-나라 시스템의 데이터 처리 속도가 2배 이상 향상됐고, 1밀리 초(ms) 미만의 레이턴시를 제공해 성능 저하 현상을 제거함으로써 피크타임에도 안정적 서비스 운영이 가능해졌다.

또한 데이터 압축 및 중복제거 기술을 적용해 스토리지 사용율을 21%로 낮췄고, 상면 공간을 절반 정도 감소시키고 전력 사용률을 70% 이상 낮춰 그린IT 기반을 마련과 함께 스토리지 총 소유비용(TCO)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데이터 보호 기능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도 강화됐다. SSD에 장애 발생 시 데이터를 보호하는 ‘RAID-3D’ 기술을 통해 플래시를 더욱 최적화했으며, 플래시어레이(FlashArray)에 탑재된 퓨리티(Purity) 소프트웨어로 성능 저하 또는 추가 비용 없이 데이터를 상시 암호화할 수 있다.

양평군청 관계자는 “단순히 스토리지의 성능 개선뿐 아니라 전체 서비스의 응답시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었다”며 “중복제거 및 압축 기술이 적용돼 데이터 절감 등의 모든 기능에 굉장히 만족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