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올인원 자율 인프라 ‘델 EMC 파워원’ 공개
상태바
델 테크놀로지스, 올인원 자율 인프라 ‘델 EMC 파워원’ 공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11.14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 엔진 탑재해, 간단한 조작으로 IT 인프라의 배치와 관리 가능

[CCTV뉴스=석주원 기자]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데이터센터 인프라의 배치와 관리, 유지보수를 자동화하는 올인원(All-in-One) 자율 인프라 ‘델 EMC 파워원(Dell EMC PowerOne)’을 공개했다.

델 EMC 파워원 시스템은 내장형 지능 엔진을 통해 수천 개의 작업을 자동화하고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즉시 가용한 리소스들을 제공해 IT 담당자들이 반복적인 단순 업무에서 벗어나 전략적인 서비스 개발 등 보다 중요한 비즈니스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쿠버네티스(Kubernetes)의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와 앤서블(Ansible) 워크플로우를 활용해 컴포넌트 구성과 프로비저닝을 자동화했으며, 서비스형 데이터센터(datacenter-as-a-service)를 구현한다.
 


또한 단일 시스템 레벨의 API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특화된 리소스 풀을 직접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API는 서비스 포털과 같은 기존의 툴과 연동하여 프로그래밍 가능한 IT 인프라 운영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델 테크놀로지스 클라우드(Dell Technologies Cloud)를 지원하는 인증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VM웨어의 v리얼라이즈(vRealize) 등 클라우드 관리 툴셋에도 쉽게 통합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프라이빗 클라우드부터 퍼블릭 클라우드, 엣지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인프라 운영을 수행할 수 있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보다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델 EMC 파워원 자율 인프라 시스템은 기업 IT 인프라 관리를 자동화함으로써 IT 관리자들의 단순 업무를 최소화하고 보다 본질적인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며 “델 EMC 파워원 자율 인프라 시스템은 기업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역동적인 도약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