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코리아, 2019 SI Partners Day 개최
상태바
하이크비전코리아, 2019 SI Partners Day 개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11.1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클라우드 및 신제품 공개

[CCTV뉴스=석주원 기자] 세계 1위의 영상보안기업 하이크비전의 한국 지사, 하이크비전코리아가 파트너사들을 초청해 신제품과 솔루션을 공개하는 ‘2019 SI Partners Day’ 행사를 11월 12일 구로 롯데시티호텔에서 진행했다.

하이크비전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분야에서 방대한 양의 데이터 러닝을 통해 뛰어난 알고리즘을 연구 개발했으며, 전 세계적인 GPU 및 칩셋 제조사와의 협업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개발된 하이크비전의 AI 클라우드 플랫폼은 새로운 지능형 애플리케이션과 IoT와 정보망 데이터 간의 통합을 지원한다. AI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엣지 컴퓨팅을 통합하는 분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클라우드에서 온-프레미스 영상 리코더와 서버의 엣지 영역에서 보안 카메라와 다른 IoT 장치를 갖춘 엣지 노드로 인공 지능(AI) 알고리즘을 확장한다.

이 클라우드의 3층 아키텍처는 더욱 스마트하고 빠른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수준을 제시한다는 목표를 지원한다. 이는 세이프 시티, 지능형 교통 시스템, 리테일 분야에서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다.

이어서 하이크비전의 다양한 AI 제품 및 솔루션을 시연을 통해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중점적으로 소개한 제품 및 솔루션으로는 AI 기반으로 높은 인식률을 자랑하는 자동번호판인식(ANPR), 얼굴인식 카메라, 얼굴인식 출입 통제 및 열화상 카메라, 초저조도 환경에서도 생생한 컬러영상을 제공하며 눈이 부시지 않는 웜라이트가 탑재된 컬러뷰 카메라가 있다.

또한 하이크비전은 다양한 기술 파트너와 손잡고 타사 연동을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함께 성장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이에 대한 노력으로 이번에 새로 출시한 타사의 영상기반 지능형 알고리즘을 하이크비전의 디바이스에 탑재할 수 있는 HEOP(Hikvision Embedded Open Platform)와 하이크비전 디바이스를 타사 프로그램에 연동하는 SDK 및 ASAPI, 하이크센트럴 OpenAPI를 소개했다.
 


비비안(Vivianna Wang) 하이크비전 아시아 총괄은 이 자리에서 “국제 정세 등의 여러 가지 이슈로 국내외 상황이 어렵지만, 아시아의 CCTV산업은 상승세로 하이크비전은 3분기 매출이 약 23% 상승했고 4분기에도 낙관적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하이크비전은 영상 보안에서 5G, IoT(사물인터넷), AI, 빅데이터로 이야기되고 있는 현재 업계의 선구자로서 한국의 파트너 여러분과 함께 CCTV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