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블록체인 비즈니스 캠프’ 진행
상태바
블로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블록체인 비즈니스 캠프’ 진행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11.1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블로코가 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 간 춘천 교육장에서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블록체인 비즈니스 캠프’를 운영한다.

블록체인 전문가를 양성과 관련 창업 및 사업화 촉진이 목적인 '블록체인 비즈니스 캠프'에는 현업 전문가가 교육자로 나서 참가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비즈니스에 접목시키고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블록체인 기본교육 –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 ▲블록체인 비즈니스 –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과 사례, 파일럿 블록체인 비즈니스 ▲아이디어 피칭 및 멘토링 – 주제선정 및 프로젝트 개발, 멘토링, 진행 결과물 발표 등이 있다.

▲ 블로코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블록체인 비즈니스 캠프를 진행한다. (자료제공=블로코)

본 행사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업에 적용하고자 하는 ICT기업/개발자/기획자뿐 아니라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대학(원)생, IT 개발자 모두 지원 가능하다. 4인 이내 팀 단위로도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자 중 최대 30명을 선정하여 캠프를 진행한다.

최지원 블로코 마케팅 팀장은 “ ‘블록체인 비즈니스 캠프’는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 기업들이 블록체인의 핵심 기술을 이해하고, 새로운 기술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보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블록체인 비즈니스 캠프’ 서류 접수 마감일은 12일이며, 지원 시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