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드네트웍스-아시아나IDT, IoT 네트워크 보안사업 협력
상태바
아라드네트웍스-아시아나IDT, IoT 네트워크 보안사업 협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11.0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IDT가 수행하는 스마트홈 및 IoT 네트워크 사업에 아라드네트웍스의 해킹방지 솔루션 도입

[CCTV뉴스=석주원 기자] 아라드네트웍스가 아시아나IDT와 IoT(사물인터넷) 네트워크 보안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아시아나IDT와 아라드네트웍스 상호 간 사업 협력을 위해 전략적인 제휴를 맺어 안전하고 편리한 IoT 네트워크를 공동으로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아시아나IDT는 항공, 건설, 공항, 운송, 금융,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접목한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건설 분야에서 통합형 월패드시스템, 빌딩에너지관리시스템, 빌딩통합관제시스템 등 특화된 자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홈, 스마트빌딩,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첨단 IoT 기반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아라드네트웍스는 네트워크 슬라이싱 및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IoT 단말과 사용자별로 네트워크를 논리적으로 분리해 내부 및 외부 해킹을 원천 차단하는 해킹방지 솔루션, 아라드(ARAD)를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홈 보안을 위한 아라드홈(ARAD HOME), CCTV 보안을 위한 아라드CCTV(ARAD CCTV), 스마트시티 보안을 위한 아라드시티(ARAD CITY)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각 분야에 최적화된 맞춤형 IoT 네트워크 보안을 제공한다.

향후 양사는 각자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과 기술지원 체계의 노하우를 적용해 공동으로 제품을 기획ㆍ개발하고 제품 판매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영업채널 공유 등 사업 수행의 전 과정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아라드네트웍스 정창영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시아나IDT가 수행하는 스마트홈 및 IoT 네트워크 사업에 아라드네트웍스의 해킹방지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라며 “건설, 항공, 공항 등 다양한 산업에 특화된 IT 서비스를 오랫동안 제공해 온 아시아나IDT와 IoT 네트워크 분야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아라드네트웍스의 사업 협력이 IoT 보안 시장 확대에 일조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