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OnAV’, AV-TEST 8회 연속 인증
상태바
시큐리온 안티바이러스 ‘OnAV’, AV-TEST 8회 연속 인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10.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머신러닝 엔진으로 과잉 탐지 0개 기록

[CCTV뉴스=석주원 기자] 머신러닝 기반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전문기업 시큐리온의 ‘OnAV(온백신)’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기관 ‘AV-TEST’ 인증을 8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OnAV는 특히 ‘과잉 탐지(과탐)’ 테스트 결과 0개를 기록해 해당 항목의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머신러닝 솔루션은 과탐률이 높다는 문제 제기에 대해 지속적인 연구ㆍ개발로 성능을 개선해 온 성과다.

시큐리온 측은 “제품의 핵심 기능인 악성 앱 탐지 성능을 높이는 것만큼 정상 파일을 정확하게 식별하는 기능을 고도화하는데 주력했다”며 “그 덕분에 과탐 이슈를 해소하면서도 높은 악성 탐지율을 유지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AV-TEST는 지난 7월부터 모바일 보안 제품의 성능 평가 기준을 PC 보안 제품 성능 평가에 준하도록 엄격하게 조정한 바 있다. 이번 9월 테스트 또한 과잉 탐지, 퍼포먼스, 미 탐지의 3개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실질적인 탐지 성능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AV-TEST의 모바일 보안 제품 공식 테스트는 홀수 달마다 격월로 진행되며, 시큐리온은 지난해 7월부터 매 회 테스트에 참여해 OnAV의 성능을 객관적으로 입증해 왔다. OnAV에 적용된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엔진은 관계사인 아이넷캅이 수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으로, 시큐리온은 현재 해당 제품의 라이선스를 양수해 관련 사업을 전담하고 있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OnAV는 머신러닝 엔진의 탐지 결과만으로 AV-TEST를 비롯한 주요 글로벌 성능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OnAV가 대표적인 차세대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머신러닝 기술의 불확실성을 최소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