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KBIPA, 충청북도 블록체인 산업에 팔 걷고 나선다

기사승인 2019.10.23  15:46:52

공유

[CCTV뉴스=배유미 기자]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가 23일 서원대학교에서 개최된 충북 블록체인 활성화 세미나에서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충북ICT 산업협회와 MOU를 체결했다.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은 본 세미나에 참석해 ‘국내외 블록체인 동향 및 주요 이슈’를 주제로 발표하면서 “MOU를 통해 충청북도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에 함께 하겠다”고 MOU에 대한 다짐을 전했다.

▲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KBIPA)와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충북ICT 산업협회가 충북지역 블록체인 진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자료제공=KBIPA)

이번 MOU를 통해 충청북도 내에서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및 추진하고, 블록체인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 개발 및 운영, 충북내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충청북도의 블록체인 산업 진흥과 인력 양성 등을 위한 관련기반을 확충하고, 대중들의 블록체인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이끌어 갈 계획이다.

관계자는 이번 MOU와 세부 사업에 대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인력 기반을 확보하고, 지역 경쟁력 강화, 지식기반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유미 기자 ymbae@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