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운영체제 티맥스, 'AI 비서' 탑재한다
상태바
국산 운영체제 티맥스, 'AI 비서' 탑재한다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10.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OS 3.11 버전 통해 AI 기술 기반 텍스트 및 음성 제어 업데이트

[CCTV뉴스=최형주 기자] 지난 8월 15일 광복절에 출시된 국산 운영체제 ‘티맥스OS HE(Home Edition, 이하 티맥스OS)’에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텍스트 및 음성 제어 기능이 탑재된다.

티맥스오에스사는 10월 말 진행 예정인 티맥스OS 3.11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이번 AI 기술 기반 텍스트 및 음성 제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티맥스OS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앱 실행과 종료, 재시작 및 로그아웃 등의 시스템 제어, 디스플레이 설정 등의 기능이 구현될 예정이며, 안정화를 거쳐 올해 중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수준까지 기능을 발전시켜 AI 비서를 통한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음성 제어 기능에는 ▲딥러닝 기반의 음성 인식 기술 ▲음성 합성 기술 ▲자연어처리 기술 등 다양한 AI 기술이 접목됐다.

티맥스오엑스 관계자는 “티맥스OS의 음성 제어 기능과 AI 기술은 현재 집중 육성하고 있는 AI 연구소가 낸 성과”라며, “올 초 제 2 연구소를 개소했고, AI 연구소를 확장 이전하며 빅데이터 및 AI 연구 인력을 확대해 AI 기술 접목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