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국산 운영체제 티맥스, 'AI 비서' 탑재한다

기사승인 2019.10.15  10:52:18

공유

- 티맥스OS 3.11 버전 통해 AI 기술 기반 텍스트 및 음성 제어 업데이트

[CCTV뉴스=최형주 기자] 지난 8월 15일 광복절에 출시된 국산 운영체제 ‘티맥스OS HE(Home Edition, 이하 티맥스OS)’에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텍스트 및 음성 제어 기능이 탑재된다.

티맥스오에스사는 10월 말 진행 예정인 티맥스OS 3.11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이번 AI 기술 기반 텍스트 및 음성 제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티맥스OS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앱 실행과 종료, 재시작 및 로그아웃 등의 시스템 제어, 디스플레이 설정 등의 기능이 구현될 예정이며, 안정화를 거쳐 올해 중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수준까지 기능을 발전시켜 AI 비서를 통한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음성 제어 기능에는 ▲딥러닝 기반의 음성 인식 기술 ▲음성 합성 기술 ▲자연어처리 기술 등 다양한 AI 기술이 접목됐다.

티맥스오엑스 관계자는 “티맥스OS의 음성 제어 기능과 AI 기술은 현재 집중 육성하고 있는 AI 연구소가 낸 성과”라며, “올 초 제 2 연구소를 개소했고, AI 연구소를 확장 이전하며 빅데이터 및 AI 연구 인력을 확대해 AI 기술 접목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형주 기자 hjchoi@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