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블록체인 테크비즈(TechBiz) 컨퍼런스’ 개최… 블록체인 기반 혁신사회 조망한다
상태바
KISA, ‘블록체인 테크비즈(TechBiz) 컨퍼런스’ 개최… 블록체인 기반 혁신사회 조망한다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10.0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제 14회 블록체인 테크비즈(TechBiz) 컨퍼런스’를 10일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한다.

본 컨퍼런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다. ‘블록체인 기반 사회의 시작(The Beginning of the Blockchain based Society)’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 산업과 블록체인의 융합사례를 공유하고, 블록체인 기반 사회의 모습을 전반적으로 조망할 예정이다.

행사는 1개의 기조강연과 4개의 발표세션으로 진행되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로 선정된 부산광역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될 계획이다. 기조강연에서는 부산대학교 김호원 교수가 부산광역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의 사업 내용에 대해 전반적으로 소개하고, 향후 발전과 전망 등을 다룬다. 이어지는 발표 세션에서는 ▲안전 ▲관광 ▲금융 ▲물류 분야 4개의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 내용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본 행사에서 김정소 코인플러그 본부장은 안전과 관련해 ‘블록체인 기반 공공안전 영상 제보 서비스’에 대해 발표하고, 김동욱 현대페이 이사는 관광과 관련해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투어 플랫폼, 부산 스마트투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금융 분야에서는 이상욱 부산은행 본부장이 ‘디지털원장기반 지역경제 활성화 서비스’에 대해, 박정화 비피앤솔루션 이사는 물류와 관련해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해양물류 플랫폼 서비스’와 관련해 발표할 계획이다.

채승완 KISA 데이터안전활용지원단장은 “블록체인 기술은 다양한 산업분야와 융합했을 때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술”이라며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을 통한 블록체인의 활용 가능성 확대 및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를 통한 국민 인식도 제고 등 다양한 방면에서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