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제1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경찰청, 제1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 개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9.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 주최 국내 최초 경찰 박람회 개최

[CCTV뉴스=석주원 기자] 경찰청과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국제치안산업박람회가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국제치안산업박람회는 대한민국 경찰청이 주최하는 첫 번째 박람회로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 등 신생 산업을 필두로 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진화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한 사회 구축을 위해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 치안의 기술력을 선보이는 행사로 마련됐다.

경찰 개인장비관, 경찰 기동장비관, 경찰 ICT관, 범죄예방장비&시스템관, 범죄수사&감식장비관, 교통장비&시스템관과 경찰 정책 홍보관으로 구성되는 이번 국제치안산업박람회는 15만 명의 경찰 조직뿐만 아니라 각 정부 부처, 기업 보안, IT산업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대한민국의 치안 역량과 사회 안전을 벤치마킹하려는 해외 경찰 및 치안 관계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약 30개국 경찰청장과 코트라 해외 무역관을 통한 바이어들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장에서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국제CSI컨퍼런스를 비롯해 한국경찰법학회 세미나, 4차 산업혁명시대 112시스템의 발전방향, 한국스마트치안학회세미나, 씨큐리티 4.0,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 4차 산업혁명시대 치안드론의 활용과 안티드론 컨퍼런스 등 12개의 세미나가 열리며, 스마트치안지자체협의회,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 발명챌린지 시상식, 과학치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개최된다.

전시회를 주관하고 있는 주식회사 메쎄이상 관계자는 “치안 산업은 대한민국 사회 안전을 책임질 매우 중요한 분야다. 이런 뜻 깊은 전시회를 준비하며 대한민국의 높은 치안 역량에 대해 다시 한번 알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우수한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한민국 시민과 기업, 경찰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제1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의 참관을 희망하는 관람객은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