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체인, BXB거래소에 퓨처피아 토큰 ‘피아(PIA)’ 상장
상태바
시그마체인, BXB거래소에 퓨처피아 토큰 ‘피아(PIA)’ 상장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9.2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시그마체인이 자체 개발한 토탈 SNS 블록체인 플랫폼 ‘퓨처피아(Futurepia)’의 암호화폐 ‘피아(PIA)’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XB’거래소에 상장했다고 20일 밝혔다.

‘BXB’ 거래소는 세계 최초 ‘탭 트레이딩(Tap Trading)’ 방식을 도입한 거래소로, 초단위로 실시간 시장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타 거래소에 비해 빠른 주문속도, 낮은 수수료, 포괄적인 제품범위(옵션, 선물, 스택, 탭 트레이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퓨처피아는 PIA(피아)코인을 기반으로 하는 시그마체인 자체 개발 블록체인 프로토콜로, 메인넷의 보안성을 유지하면서도 특허를 취득한 DDPoS(Dual Delegated Proof of Stake) 알고리즘을 사용한 자체 메인넷을 통해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속도를 끌어올렸다.

노드는 리눅스(Linux)와 윈도우(Window) 기반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도록 100개 이상의 API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9월 퓨처피아는 국제공인시험기관 KOLAS로부터 30만 TPS(초당 거래량)의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이는 EOS의 3,800 TPS(transaction per second) 이더리움의 20TPS보다 월등한 속도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퓨처피아는 애플의 IOS가 어플리케이션 마켓 플레이스를 제공하는 것처럼 블록체인 기반의 앱을 운영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 최근 ‘활동하는 만큼 보상받는’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디앱 ‘스낵(SNAC)’에 세계 최초로 신개념 보상시스템을 갖춘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서비스를 선보였다”라고 밝혔다.

또한 곽대표는 ”이달 24일까지 피아(PIA) 상장 기념으로 세계 최초 게이밍 방식의 ‘탭 트레이딩’ 대회 이벤트를 준비했다. 총 42만원의 상금(에어드랍)을 총 3명에게 지급하며, 상세 내용은 BXB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관계자는 “퓨처피아는 BXB 거래소 이외 10여개의 다양한 거래소와 상장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으로 ‘피아(PIA)’코인의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