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아이나비 브이 샷' 블랙박스 출시

기사승인 2019.09.16  10:27:51

공유

- 전방 FHD, 후방 HD 영상 녹화 가능한 2채널 블랙박스

[CCTV뉴스=최형주 기자] 팅크웨어가 16일 FHD급 2채널 블랙박스 ‘아이나비 브이 샷(V Shot)’을 출시했다.

브이 샷은 전방 FHD, 후방 HD 영상 화질을 탑재한 2채널 블랙박스로 주행 중 선명한 영상녹화를 지원한다. 야간 주차 시에도 밝기가 낮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녹화 가능한 ‘나이트 비전’도 적용해 안정적으로 상시 녹화가 가능하다.

정기적인 메모리 포맷이 필요 없는 ‘포맷프리2.0’ 기능도 적용됐다. 녹화 영상을 별도의 파일 변환없이 PC나 스마트 폰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이 샷은 실시간 통신 기능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라이트(Lite)’ 버전도 지원된다. 협대역 사물인터넷 통신망을 활용, 전용 스마트 폰 앱을 통한 문자 알림을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주차 충격 시 실시간 문자가 전달되는 ‘주차충격알림’, 주차된 차량 위치 및 시간을 알 수 있는 ‘차량위치확인’, 배터리 전압이 기준치 이상 낮아졌을 경우 원격으로 블랙박스 전원을 끌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등의 기능이 지원되며, 별도 동글 구입, 연결 시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녹화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3.5인치 터치 LCD, ▲전원인가 시 3초 내 작동되는 패스트 부트 솔루션, ▲주차 모드 중 차량의 배터리를 실시간 체크하여, 설정된 전압 이하로 떨어질 경우 배터리 보호를 위해 블랙박스 전원이 자동 차단되는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 ▲외장 GPS를 통해 차량의 위치와 속도를 기반으로 과속단속지점을 알려주는 안전운행도우미 등의 기능이 탑재됐다.

 

최형주 기자 hjchoi@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item4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