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실물자산 기반 스테이블 코인 발행 고려
상태바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실물자산 기반 스테이블 코인 발행 고려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9.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스테이블코인 USDT를 발행하는 테더(Tether)가 금, 원유와 같은 실물자산 기반의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의 주주인 자오동(Zhao Dong)은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글로브(Cryptogobe)를 통해 “테더 측이 실물자산 기반의 스테이블 코인을 출시하려고 하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테더는 옴니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상에서 구동되며, 미국 달러와 1:1 비율로 고정되어 있는 법정통화 담보형 스테이블코인 USDT를 발행한다고 소개한 바 있다. 비트코인 가격 조작 및 불충분한 예치금 등 실물 보유 논란이 일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더는 스테이블 코인 거래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스테이블코인 시장이 빠르게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는 데다가 페이스북 스테이블 코인 리브라와의 경쟁도 직면해야 하는 상황이기에 실물자산 기반 코인 발행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스테이블코인을 실물자산 기반으로 운영하는 제안은 골드 산업용 블록체인 골드링크스(Goldlinks)에서도 언급한 적이 있다.

오우양윈(Ouyang Yun) 골드링크스 CEO는 지난 4월 2019 아태 블록체인 신 금융 컨퍼런스에서 “스테이블코인 가치는 안정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다”며 “금은 역사상 가장 빠르고 광범위하게 가치를 인정받은 실물자산이기에 향후 스테이블코인의 기반 실물 자산이 될 것”이라고 발언했다.

또한, 지난 8월 21일에 자오둥은 테더와 관련해 “테더가 홍콩 위안화(CNH) 기반의 스테이블코인 CNHT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