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블로코, 9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기사승인 2019.08.22  09:19:14

공유

[CCTV뉴스=배유미 기자]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블로코가 총 9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B+ 투자에는 LB인베스트먼트,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다담인베스트먼트를 비롯한 금융권 투자기관이 참여했다.

블로코는 공공∙금융∙제조∙서비스 등의 산업 부문에 블록체인 플랫폼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 인프라 확장을 위해 한국은행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을 비롯한 국가기관과 협력하고 있으며, 한국거래소, 신한금융그룹, 현대자동차그룹, 롯데카드, 경기도를 포함한 국내외 대기업과 금융권, 공공기관에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구축해 왔다.

김원범 블로코 대표는 “기존 구축 사례를 아르고 엔터프라이즈 기반으로 이전하고 신규 사업 모델을 발굴해 범용 플랫폼으로서의 기반을 굳혀나갈 것”이라며 “기업 고객 및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 IT 인프라로 효과적인 비지니스 모델을 구현하기 어려웠던 분야(스마트그리드, 다크데이터 등)에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성현 LB인베스트먼트 투자심사역은 이번 투자와 관련해 “블로코는 빠르게 성장하며 국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분야를 선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르고를 기반으로 한 오픈소스 생태계 구축 역시 성공적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며 “그 점을 높이 평가해 블록체인 분야 첫 투자 기업으로 블로코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블로코는 지난 5월,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 아르고 엔터프라이즈(Aergo Enterprise)를 공개한 바 있다. 블로코 측의 설명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국내외 10여 기업 및 기관에서 아르고 엔터프라이즈 기반 서비스를 구축해 사용 중이다.

배유미 기자 ymbae@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