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릭, 고객 맞춤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출시
상태바
벨릭, 고객 맞춤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 출시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8.2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디지털 자산 종합금융서비스 ‘벨릭’ (VELIC)이 오는 9월 고객 맞춤 암호화폐 담보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벨릭은 최저 2%의 저금리 혜택과 함께 계약 금액에 따라 최고 10만 USDT까지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벨릭의 대출 상품은 이자율이 업계 최저로, 현 벨릭의 대출 상품 이자율이 연 11%~16%인 것과도 차이가 있다.

벨릭 측의 설명에 따르면, 신규 대출 서비스에서는 '고객 맞춤형'으로 대출 기간과 담보 기간 조건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청산 기능을 없애 담보 강제청산으로 인한 차입자의 자산 손실을 방지하고, 효율적인 담보 자산을 보존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출 담보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이다. 대출은 1회 최소 5,000 USDT 부터 가능하며, 1인 최대한도는 10만 USDT이다. 차입자는 필요에 따라 대출금을 수령하고, 벨릭 거래소에서 즉시 거래할 수 있다.

벨릭 관계자는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주요 업체의 이자율을 분석한 후, 이를 고려해서 이자율 비용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다양한 크립토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마진콜에 따른 청산 단계를 없애고 차입자가 안정적으로 자산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투자리스크를 부담을 낮추기 위해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이번 서비스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벨릭은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벨릭 암호화폐 담보 대출 서비스는KYC(고객실명인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출 서비스는 벨릭 거래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