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에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적용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UNITCOIN’의 전략적 행보
상태바
해외 직구에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적용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UNITCOIN’의 전략적 행보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8.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는 지난 10년간 글로벌 셀러 양성을 통해 해외직구 및 셀러 양성에 대한 빅데이터를 축적하였다. 해당 기업은 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외직구 및 셀러 양성의 기초가 될 필수 서비스만을 종합, 제공하고 자체 쇼핑몰을 운영하여 연 매출 200억에 다다르는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글로벌창업셀러연구소의 주 사업분야는 교육사업 (온라인 및 오프라인 셀러 교육), 솔루션사업 (상품정보 수집, 관리 및 적용), 플랫폼사업 (유닛808 자체 쇼핑몰)이며, 초창기 셀러 지원부터 소비자 제품 구매까지 플랫폼 전반에 걸쳐 운영 및 관리를 총괄하고 있다.

지난 2019년 2월, ㈜글로벌창업셀러연구소는 하이퍼레저 패브릭 (Hyperledger Fabric) 기술을 활용한 UNITCOIN을 자체적으로 발행하였고, 성공적으로 IEO (Initial Coin Offering)을 완료하였다.

UNITCOIN은 판매 및 유통에 있어 원천적으로 인플레이션 방지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 또한, 해당 토큰의 가치 형성 요소는 기업의 경영 성과와 연계된 유통량 매트릭스에 기반하고 있으며, 근본적으로 실 사용자와 기업 간의 상생을 유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UNITCOIN은 이미 실체가 있는 기업이 발행한 토큰으로서, ㈜글로벌창업셀러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사업 중 일부인 셀러 플랫폼 ‘엔토스’에 이용료 결제 시스템에 탑재되어 운영되고 있다.

추가적으로, 국내 쇼핑몰 순위 상위권에 위치한 유닛808 쇼핑몰에 UNITCOIN 결제/리워드 기능이 올 가을 탑재되도록 엔지니어가 대폭 증원되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관계자가 밝힌 바가 있다.

㈜글로벌창업셀러연구소의 안영신 대표는 “코인의 가치는 비지니스의 성장이 곧 코인에 가치를 부여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밝힌 바 있으며, 현재 해당 기업은 사업 확장 및 발전에 모든 내부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추가적으로, ㈜글로벌창업셀러연구소의 관계자는 "기회의 땅이라 불리우는 중국측의 대형기업들의 협업 컨택을 진행중이며, 곧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긍정적인 방향으로 사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