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존시큐리티, 베트남국립대와 ICT·사이버 보안 MOU 체결
상태바
그린존시큐리티, 베트남국립대와 ICT·사이버 보안 MOU 체결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07.1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연구와 교육 훈련 프로그램 등 상호협력

[CCTV뉴스=최형주 기자] IoT 보안기업 그린존시큐리티가 18일 베트남 국립 껀터대학교(Can Tho University)와 ICTㆍ사이버 보안 공동 연구 및 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그린존시큐리티는 다양한 IoT 환경에서 기기 간 안정적이고 공인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스마트 경량 IoT 보안 플랫폼을 제공한다. 현재 스마트시티, 스마트홈, 스마트팩토리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 협약은 ICT 및 사이버 보안 부분의 공동 연구와 교육 훈련 프로그램 개설 등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골자로 하며, 앞으로 양측은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다양한 이슈에 관한 국제 연계 연구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진행한다. 또 학생과 교수, 또는 사이버 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설해 보안 전문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인력 수급 문제 해결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 이후 그린존시큐리티는 극동대학교와 껀터대학교 ICT 학부 공동 사이버보안 워크숍에도 참여해 박니오 그린존시큐리티 이사가 ‘Cyber Security Analysis and Hacking in Practice’에 대해 발표했다.

한편 껀터대학교는 1966년 설립된 베트남의 5대 명문대학 중 하나다. 껀터대학교 정보통신기술 학부는 1994년 설립됐으며, 여러 국가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다양한 연구를 성공적으로 진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