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지니언스, 미래에셋생명보험 EDR 구축사업 수주

기사승인 2019.06.24  14:26:41

공유

- 이동범 대표, 이번 수주는 장기간의 투자와 연구개발 결과

[CCTV뉴스=이승윤 기자]지니언스가 국내 굴지의 생명보험사인‘미래에셋생명보험(Mirae Asset Life Insurance Co., Ltd.)의 ‘행위기반 분석 시스템 구축사업’을 지니안 인사이츠 E(이하 ‘Genian Insights E’)로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올해 첫 진행된 금융권 EDR 구축사업으로 많은 금융기관의 관심이 주목된 가운데 글로벌 외산 제품들과의 경쟁에서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지니언스의 Genian Insights E 제품이 선정된 데 의미가 있다.

지니안 인사이츠 E 커버 이미지 출처 지니언스

‘미래에셋생명보험’ 이상행위 분석 시스템 구축사업은 최고 보안등급을 요구하는 금융권의 특성상 장기간 제품 검토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킹, 악성코드 등으로 인한 이상 징후 탐지 및 대응을 위한 추적관리 시스템의 필요와 탐지 이후 단말에 대한 자동격리, 네트워크 차단이 주요 요구사항이었다. Genian Insights E는 해당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점은 물론 금융권 단말들의 에이전트 추가 설치 문제를 해결하여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Genian Insights E는 단말을 위협하는 다양한 악성코드 및 이상행위를 신속하게 탐지, 분석, 대응할 수 있는 ‘단말 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EDR) 솔루션’ 이다. 최신 침해 지표(IOC), 머신 러닝(ML)뿐 아니라 행위기반 엔진(XBA)을 탑재하여 위협을 탐지한다. 

지니언스의 이동범 대표이사는 “미래에셋생명보험의 수주는 장기간의 투자와 연구개발의 결과로 Genian Insights E 제품이 본 궤도에 오르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 이라며 “국내 NAC 시장과 마찬가지로 초기 외산 제품과의 경쟁에서 승리한 저력이 있는 만큼 EDR 시장 역시 또 한번의 성공 신화를 써 보겠다” 라고 말했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