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및 IPTV결합 시 현금 당일지급하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기
상태바
인터넷가입 및 IPTV결합 시 현금 당일지급하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기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6.2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6월 1일 시행된 인터넷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로 인해 인터넷가입을 앞둔 소비자들의 고민은 깊어지고 있다. 강원도 원주시에 살고 있는 대학생 A씨는 “인터넷단통법 전에는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으면 됐었는데 지금은 어느 곳에서 가입해야 좋은 건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경품고시제로 인한 동일 조건 속 인터넷가입처 선택에 어려움을 느낀 소비자는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SK브로드밴드(SK텔레콤)∙KT올레(케이티올레)∙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가입∙IPTV(인터넷TV)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 시 현금사은품을 지급한다고 명시하고 있는 업체는 매우 많지만 그것이 잘 지켜지고 있는 지는 확인하기 어려운데 인터넷 신규가입∙변경∙설치 사은품 지급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업체가 있어 화제다.

특히, 유선 인터넷 단통법(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불과 한달 전에 비해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등 소비자가 실제로 받을 수 있었던 혜택이 하락한 상황이라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는 KT∙SK텔레콤∙LGU+ 인터넷가입 관련 검색어로 등록된 내용이 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 등 주로 현금사은품지원 지급에 관련된 내용인 것으로 증명되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최근 유선 경품고시제(인터넷단통법)가 시행돼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이 큰폭으로 떨어진 국내 백메가 초고속인터넷가입(100메가) 및 기가인터넷가입(1기가, 500메가), ITPV(인터넷TV)결합상품 신청 관련 온라인 채널에서도 찾을 수 있다.

이렇게 한 곳에서 손쉽게 KT올레(KT올래)/SK브로드밴드(SK텔레콤)/LGU+(엘지유플러스) 인터넷신규가입 및 인터넷변경에 따른 현금지급 사은품과 각 상품별 인터넷요금을 비교∙추천 받을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통과 승인업체 ‘펭귄통신’ 관계자는 “규모 있는 정상업체에서는 단통법 법률상 기준과 인터넷통신사 가이드라인을 철저하게 지켜 소비자보호 및 업계정상화에 힘쓰고 있기 때문에 업체의 투명성과 활성화정도, 가이드라인 내에서 최고치를 지급하는지에 대해서 확인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일찍이 SK∙KT∙LG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현금사은품 당일지급을 시행, 소비자가 감당해야 했던 피해 및 불안감을 해소했으며, 15만명의 회원이 활동중인 네이버 공식 카페로써, 인터넷가입현금지원과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인터넷가입 후 사은품 지급 날짜와 개통한 고객의 통신사, 가입상품명, 지급은행, 지급금액 등을 상세하게 업데이트하고 있었으며, 또한 상품별로 지급을 약속한 현금사은품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 전화상담을 강요하던 작금의 영업방식에 정면으로 도전해 소비자의 호평을 받은 바 있는 등 높은 소비자 만족도와 신뢰도를 보유한 업체로 입소문이 나 있는 상태다.

또한 KT∙SK∙LG 인터넷가입∙변경 및 IPTV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하였다.

‘펭귄통신’은 인터넷 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4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